국립생물자원관 : 모든 생물은 소중한 자원이예요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63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 교육팀 지음 / 스쿨김영사 / 200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국립생물 자원관 꼭 가봐야 하는 곳

가끔 인천에 갈 일이 있어 그 곳으로 가다보면 나오는 이정표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국립생물 자원관이지요.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이번에는 [국립생물 자원관 : 모든 생물은 소중한 자원이예요]입니다.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시리즈만 읽어도 유익하고, 그 시리즈에서 이야기하는 체험학습을 다 다닐 수만 있어도 멋진 체험학습을 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시리즈. 작은 부피의 책이기에 아이들과 체험학습을 하기 전에 읽기에도 또 체험학습장소에 갖고 가는 것도 적절한 책인 듯 싶습니다.

어느 새 한 권 두 권 나온 책들이 이제 정말 많아서 어디에 가야할지 고르는 일도 제법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알맞게 잘 되어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요즘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시리즈를 읽으면서 정말 유익하고 나 역시 많이 알게 되고 아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하여 정말 잘 만들어졌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러한 책을 읽으면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이가 새로운 지식을 많이 알게 되는 것은 좋지만 가고 싶은 곳은 많은데 후일은 정해져있고 시간이 한정적이라 몸미 두 개도 아니고 가고 싶은 곳은 점점 더 늘어만가니...

한 눈에 보는 국립생물자원관의 모습도 책 속에서 잘 나와있습니다.
자원을 아끼고 보호해야 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며 인류가 더욱 미래를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책에서는 생물에 대하여 자세하게 나와있어 생물 공부까지 절로 되는 책입니다.
다섯 가지 생물의 갈래 - 원핵생물, 원생생물 이러한 것이 낯설지만 아이들은 오히려 공부라기 보다 책으로 만날 수 있기에 그냥 재미있게 받아들이는 것 같습니다. 저는 중학교 때 배우면서 힘들게 외웠던 것인데요. ㅎㅎㅎ

곰팡이가 진균이라는 것이나 등뼈 없는 동물, 무척추동물 / 등뼈 있는 동물, 척추동물  같은 내용.  
또한 변이와 종분화 에 대한 내용과 멸종 위기에 있는 동물에 대한 내용도 알찬 학습입니다.

나중에 꼭 국립생물 자원관에 가서 이 책을 보며 둘러보며 살아있는 체험학습을 하고 싶습니다.
생물자원은 소중하며 다양한 생물이 함께 살아야 함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