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에서 살아남기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5
정준규 그림, 코믹컴 글 / 미래엔아이세움 / 200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활활 타오르는 화산폭발, 나도 궁금하다! 

두리야~ 함께 가자. 화산폭발 하는 장면을 예전에 텔레비전에서 본 기억은 나지만, 저 역시 직접 본 적은 없습니다. 아이가 이 책을 읽고 화산폭발 장면이 무척 궁금한가봅니다. 

[화산에서 살아남기]
서바이벌 시리즈의 책으로 <~ 에서 살아남기>의 다섯번째 책입니다. 한 권 두 권 읽다보니 재미도 있고 유익한 내용이 나중에 학습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 책에는 '두리'라는 주인공이 등장하는데 마치 우리 아이처럼 개구쟁이에다 장난꾸러기인지라 더욱 친근하고 사랑스러워 보입니다.

우리나라에도 화산폭발이 일어나면 어떡하는지 걱정이 많은 우리 아이에게 우리 나라에는 지진이나 하산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고 하면서 왜 화산이 일어나는지 이 책을 함께 읽으면서 이야기를 했지요.

두리 뿐 아니라 다른 아이들의 모습도 각기 개성있는데다가 화산에 대한 이야기는 단순한 재미가 아니라 다양하고 깊은 지식이 담겨져 있는 것 같아 너무 재미있고 좋은 책을 발견한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배스트셀러인 살아남기 시리즈가 더욱 많이 나왔으면 하네요.

이 시리즈도 상당히 인기있고 교육적인 면도 있는 것 같지요.
<~ 에서 살아남기> 시리즈를 접하면서 한 건 두 권 보더니 시리즈를 모두 갖고 싶어하는 우리 아이랍니다.
평소 학습만화를 좋아하는 저. 우리 아이가 빨리 자라서 다양한 책을 많이 보기를 바라는 저는 이러한 학습만화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른 책-그림책이나 동화책을 보지 않고 항상 학습만화만을 보는 것은 좀 그렇지만 모든 종류의 책을 골고루 본다면 환영할만한 일이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예전에 어느 출판사에서 나온 것인지 모르지만 저 역시 <서바이벌>이라는 책을 재미있게 읽었던 적이 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생각이 납니다.

유익한 내용이 많이 있고 자세한 설명도 좋아서 주위 아이들에게도 많이 권하고 있는 책이고 왜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책인지 알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