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에서 살아남기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12
코믹컴 글, 문정후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지난 겨울 남극과 북극에 가고 싶다고 하더군요. 어떻게 갈 수 있을까 라고 물어보았더니 비행기를 타면 갈 수 있지 않냐고 당연하게 반문했던 우리 아이.

미국과 달리 남극이랑 북극으로 가는 비행기는 없을 것 같다는 말에 그러면 과학자 같은 사람들이 어떻게 남극과 북극에 가는지  다시 물어보네요.

<~에서 살아남기>시리즈를 친구가 읽는 것을 보고 자신도 사달라고 졸라 구입한 책인데 아이도 재미있게 보고 저 역시 재미있게 읽고 있답니다.

남극에 있는 세종 기지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추운 남극 대륙에 살고 있는 생물들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이글루를 만느는 법 등 유익한 학습만화랍니다.

남극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빙산에 대한 이야기까지 아이는 이 책을 읽으면서 더욱 과학자에 대한 꿈을 품어갑니다.

이 시리즈도 상당히 인기있고 교육적인 면도 있는 것 같지요.
<~ 에서 살아남기> 시리즈를 접하면서 한 건 두 권 보더니 시리즈를 모두 갖고 싶어하는 우리 아이랍니다.
평소 학습만화를 좋아하는 저. 우리 아이가 빨리 자라서 다양한 책을 많이 보기를 바라는 저는 이러한 학습만화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른 책-그림책이나 동화책을 보지 않고 항상 학습만화만을 보는 것은 좀 그렇지만 모든 종류의 책을 골고루 본다면 환영할만한 일이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예전에 어느 출판사에서 나온 것인지 모르지만 저 역시 <서바이벌>이라는 책을 재미있게 읽었던 적이 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생각이 납니다.

유익한 내용이 많이 있고 자세한 설명도 좋아서 주위 아이들에게도 많이 권하고 있는 책이고 왜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책인지 알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