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9 - 현재 진행형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9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램그램 영문법 - 영어가 즐거워진다 

1권부터 읽어온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요즘 아이들의 영어 학습 연령이 점점 내려가고 있는데 문법이 바탕이 되지 않으면 별 진전이 없지요. 우리나라는 영어권 국가가 아니기에 영어를 배우는 데 있어 모국어나 이중언어 환경이 아닌 철저한 외국어로서의 영어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어느 정도 이해력이 생긴 이후라면 영문법을 영어 회화와 함께 알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문법이라는 게 하루 아침에 되는 것도 아니며 국어 문법도 어려운데 영어문법을 쉽게 가르친다는 게 쉽지 않지요. 

그러는 의미에서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를 만날 수 있다는 건 영어를 배우는데 있어 크나 큰 행운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쉽고 재미있게 영문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지요. 

8권에서는 현재 진행형에 대한 다양한 문법이 등장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진행형이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배우게 될 것입니다.  

명사의 소유격, 의문사 how와 육하원칙[why, what, when, where, who and how] - 이런 문법을 배우다보면 영어 뿐 아니라 국어문법 실력도 향상하고 전반적인 어휘의 양이나 문장 실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국어를 잘하는 아이가 영어도 잘 한다는 게 입증되는 것이지요.  

how long, how many/how much, how far 등 how로 묻는 다양한 질문들도 중요합니다. 또한 진행형을 평서문 뿐 아니라 의문문으로 어떻게 만드는지 함께 나와있어 생생한 영어회화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이 현재 진행형의 쓰임과 형태에 대해 알게 됩니다.   전에 배웠던 to부정사와 비교해도 좋을 듯 합니다. 책을 반복해서 읽는 것도 좋지만 보다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부모님께서 책을 함께 읽고 같이 이야기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군요.

학습만화의 장점을 고스란히 살린 책 중 하나가 바로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일 듯 싶군요. 캐릭터 하나하나 살아 움직이는 영문법이니까요. ㅎㅎ  게다가 판타지 풍의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왠지 비슷해보이는 분위기에 영문법 원정대 책 속으로 빨려들 듯 합니다.

자꾸 반복해도 어렵고 어른들 역시 Writing이 가장 약할 듯 싶군요. 저 또한 아이에게 주기 위해 산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이지만 제가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아마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들이나 학부모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많은 힌트를 얻을 수 있겠지요.


이 그램그램 원정대와 함께 다양한 영어 문장 패턴을 익힐 수 있는 책. 자꾸 자꾸 반복해서 보고 또한 책에서 배운 내용을 큰 소리로 읽고 외우고 공책에 써보면 더 큰 영어교육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마법천자문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마법 천자문 속에서 자연스럽게 한자를 배웠듯이 이 책에서도 자연스럽게 영어 문법과 많은 단어들을 접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배우게 될 것 입니다.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는데 있어 다양한 교육방법이 있지만, 외국어로서 영어를 배우기 때문에 영문법 실력을 탄탄히 다지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즐기며 영문법을 배우기에 참 좋은 책입니다. 뒤늦게 발견한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 영어를 배우는 데 있어 꼭 알아야 하는 문법의 기초를 확실히 담아낸 책이라 정말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로군요.

또한 아직 우리 아이들 역시 체계적인 한국어 문법을 배우지 않기에 영문법을 배우며 문법이 무엇인지 품사가 무엇인지 조금씩 알게 되더군요. 
책에 꼼꼼하게 따로 영문법 정리가 되어 한 눈에 알기 쉽게 해 놓은 내용 역시 마음에 쏙 듭니다.  

1편에서부터 쭈욱 이어지는 내용도 재미있고, 영문법이기 때문에 제일 처음 1편 명사부터 꾸준히 순서대로 읽는 편이 더 유익하고 효율적인 듯 싶군요. 

어느새 1편에서 시작한 책은 명사와 동사, 형용사와 부사를 지나 전치사, 접속사 그리고 to부정사와 현재진행형까지 섭렵했습니다.  
1권은 명사[나운], 2권에서 동사[버브], 3권에서 형용사와 부사 그리고 이제 4권에서 동사의 과거, 현재, 미래 시제 표현을 학습했지요.  그리고 5권 전치사 - 프레포 그렘펫의 전치사 주문.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ㅋㅋ  

6권은 조동사, 명령문과 의문문의 형식 - 문장 구성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7권 기본적인 접속사[and, but, or, so, because]에 대해, 8권은 to 부정사를 배우고 익힐 수 있었지요. 

영어가 즐거워지는 책 -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