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4 - 반격하라! 패스트와 퓨쳐의 시제 공격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4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굉장히 중요한 과거 시제와 미래시제 그리고 현재 

영어에서 시제 표현 역시 참 중요합니다. 처음엔 의외로 간단한 듯 하지만 원칙과 기본을 알지 못하면 나중에 문장이 길어지면서 꽤 당황하게 되는 부분이 있지요. 또한 예외의 규칙들도 꼭 알아야 하는...  

학습만화의 장점을 고스란히 살린 책 중 하나가 바로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일 듯 싶군요. 캐릭터 하나하나 살아 움직이는 영문법이니까요. ㅎㅎ  게다가 판타지 풍의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왠지 비슷해보이는 분위기에 영문법 원정대 책 속으로 빨려들 듯 합니다.

영문법 그 첫 걸음을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로 
한국인들도 한국어 문법을 막상 본격적으로 공부하려고 하면 어렵습니다. 저 또한 고등학교 시절 국어 과목은 좋았지만, 문법은 어려웠으니까요.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는데 있어 다양한 교육방법이 있지만, 외국어로서 영어를 배우기 때문에 영문법 실력을 탄탄히 다지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즐기며 영문법을 배우기에 참 좋은 책입니다. 뒤늦게 발견한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건', '빛나', '피오' 세 명의 친구와 함께 그램우즈를 구하기 위한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그 탐험 속으로 들어오시기를 바랍니다. 캐릭터들이 귀엽고 또 중간중간 영어 단어로 공격하는 그들의 모습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마법천자문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마법 천자문 속에서 자연스럽게 한자를 배웠듯이 이 책에서도 자연스럽게 영어 문법과 많은 단어들을 접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배우게 될 것 입니다.  

영어를 배우는 데 있어 꼭 알아야 하는 문법의 기초를 확실히 담아낸 책이라 정말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로군요.

1권은 명사[나운], 2권에서 동사[버브], 3권에서 형용사와 부사 그리고 이제 4권에서 동사의 과거, 현재, 미래 시제 표현을 학습하게 됩니다.  

우리의 멋진 주인공인 피오가 건과 빛나를 구해낸 후 함께 탈출하기 위해 시간을 지배하는 마법사'타임'을 찾게 됩니다. 그러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시간과 관련된 과거와 현재, 미래를 나타내는 동사들에 대해 배우게 되지요.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읽는다면 아마 반은 이미 성공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게다가 애직이 진화를 해서 애드버브가 된다는 것도 상당히 재미있군요. 

또한 아직 우리 아이들 역시 체계적인 한국어 문법을 배우지 않기에 영문법을 배우며 문법이 무엇인지 품사가 무엇인지 조금씩 알게 되더군요. 
책에 꼼꼼하게 따로 영문법 정리가 되어 한 눈에 알기 쉽게 해 놓은 내용 역시 마음에 쏙 듭니다.  

일반동사의 현재 과거 미래 시제의 쓰임과 각각 그 형태들 그리고 Be동사의 과거 현재 미래, 앞으로 더 많이 공부를 해야하고 수많은 단어를 외워야 하지만, 기본적인 설명을 쉽게 이해하게 만드는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입니다. 

기초가 튼튼해지는 영문법 -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