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과학자의 맛있는 실험 4 - 굴리기 꼬마과학자의 맛있는 실험 4
델핀 그랭베르그 지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9월
평점 :
절판


꼬마 과학자의 맛있는 실험4. 이 시리즈의 책을 우연히 보았는데 아이 혼자서 실험을 하기에도 좋고 책 안에 실험을 할 수 있는 실험기구가 있어서 더욱 좋았다.

아이가 크면서 여러가지 해야할 것이 참 많이 늘어간다는 생각이 든다.

주위에서 보면 취학 전에 학습지 몇 개는 필수이고 영어에 논술에 피아노, 미술 정말 바쁘다.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을 찾기가 힘이 드니...

또한 학교에 들어가서 아이들이 3학년이 되면 과학이랑 사회 때문에 공부하는 게 어려워진다는 말도 종종 듣는다.

역시 책을 많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것 같지만 과학은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눈으로 관찰하는 게 가장 좋은 학습효과가 나는 것 같다.

과학 실험을 할 수 있는 책을 여리 저기서 찾아보고 또 집에 구비해놓고 아이랑 해보고 하는데 지난 번 서점에 갔다가 이 시리즈가 눈에 확 들어왔다.

맛보기를 통한 맛(미각, 감각)에 대한 실험, 물놀이를 통해 물의 성질을 확인하는 실험, 그림자에 대한 실험이 있는데 이 책은 굴리기를 통해 경사와 마찰력을 이해할 수 있는 과학 실험 책이다.

아이세움에서는 학습만화도 많이 있는데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쉽고 재미있게 잘 구성되어 있는 것 같다.

시리즈가 계속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맛있는 실험이라는 제목 답게 과학 실험을 통해서 아이들이 스스로 탐험과 탐색을 하고 결과를 예측하고 그런 멋진 학습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과학이 즐거워지는 그 날까지. 꼬마 과학자의 맛있는 실험이 계속 되기를 바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