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과학자의 맛있는 실험 2 - 그림자와 놀기 꼬마과학자의 맛있는 실험 2
노라 도므니치니 지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9월
평점 :
절판


첫번 째 책은 맛보기였고 이 책은 두번 째 실험으로 그림자와 빛에 관한 실험이다.

요즘같이 날씨가 풀리고 점차 따뜻해지면 실내 뿐 아니라 실외에서도 재미있는 그림자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듯 하다.

다양한 그림자 놀이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책.  햇볕이 따뜻한 여름이 점점 다가오니 오래오래 즐길 수 있을 듯. 언제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자 놀이.

쉽고 재미있는 설명과 아기자기한 그림들. 그리고 실험을 할 수 있게 준비해놓은 흔적이 책 곳곳에 고스란히 보여진다.
학교에 들어가서 아이들이 3학년이 되면 과학이랑 사회 때문에 공부하는 게 어려워진다는 말도 종종 듣는다.
역시 책을 많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것 같지만 과학은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눈으로 관찰하는 게 가장 좋은 학습효과가 나는 것 같다.

과학 실험을 할 수 있는 책을 여리 저기서 찾아보고 또 집에 구비해놓고 아이랑 해보고 하는데 지난 번 서점에 갔다가 이 시리즈가 눈에 확 들어왔다.

맛보기 실험은 실험책이 없이도 하기에 좋지만, 이렇게 책이 있어 더 깊은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는 사실이 즐겁다.

아이세움에서는 학습만화도 많이 있는데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쉽고 재미있게 잘 구성되어 있는 것 같다.

시리즈가 계속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실험은 무궁무진하다. 이 책 시리즈는 한 권에 한 가지 실험 - 아니 한 가지 주제를 놓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20권 30권 꼬마 과학자들을 대상으로 한 멋지고 유익하고 알찬 실험책이 계속 나오리라 생각한다.

맛있는 실험이라는 제목 답게 과학 실험을 통해서 아이들이 스스로 탐험과 탐색을 하고 결과를 예측하고 그런 멋진 학습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과학이 즐거워지는 그 날까지. 꼬마 과학자의 맛있는 실험이 계속 되기를 바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