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y? 우주 ㅣ [구판]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1
이광웅 글, 박종관 그림, 조경철 감수 / 예림당 / 200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우주로 여행을 떠나자
이 책을 읽으면서 우주로 여행을 떠나보자. 미확인 비행 물체인 UFO를 본 사람들과 실제 존재를 하는지, 마치 곰보딱지 같은 달의 모습과 달로 인해 생기는 일식과 월식. 우주선이 달에 도착해서 탐험을 한 이야기.
이제는 무척 많아지고 고장나고 수명이 다 된 인공위성 때문에 환경 문제까지 일으키는데 이러한 인공위성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지구의주위에 있는 여러 태양계의 행성들 -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 그리고 유성이라든가 꼬리가 있는 혜성, 운석이 지구에 떨어지는 것.마지막 늘 우리를 따뜻하게 해 주는 태양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책이다.
이제 우주탐사선을 통해 태양계에 대한 궁금증은 많이 풀린 것 같지만 태양게는 우주의 거대한 부분 중 극히 작은 부분임을...
생생한 사진과 그림으로 만나는 우주 . 작년인가 이소연 양이 최초 우리나라 우주인으로 우주정거장에 갔다 온 이후 우리나라에서도 우주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우주공간. 조금이라도 그런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상주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든다. 여름방학 겨울방학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무중력 상태와 같은 곳, 정말 우주선 같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그런 공간이 있다면 더 생생한 과학 학습이 될 듯 하다.
우주. 점점 환경이 나빠지는 지구 그래서인지 우주 개발이 정말 이뤄진다면 그러한 생각이 든다. 언제나 손에 닿지 못해 동경이 더 일어나는 끝없는 우주. 그 속으로 Why와 함께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