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주 많은 손 - 머리에서 발끝까지 머리에서 발끝까지 3
조은수 글, 이가경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인체에 관련된 책은 그 종류도 다양하고 내용도 방대하지만 이 책은 특히 우리 나라의 작가가 썼다는 사실에 더욱 마음에 듭니다.

특히 이번에 영문판도 나왔다는 말을 듣고 더욱 반가운 마음이 드는데...

우리 아이도 제법 인체와 관련된 책을 가지고 있지만 이 시리즈를 참 좋아합니다. 다른 동화책도 다 재미있게 읽고 도 과학적 사실이 가미된 과학 동화나 자연관찰 책을 참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 인체에 대한 내용엔, 더욱 흥미를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린 아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도 같이 즐겨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손재주가 좋은 것으로 세계적으로 알아줍니다. 그래서인지 손으로 하는 직접도 다양하고 예로부터 도자기나 수공예품은 참 정교하지요.

우리 아이도 요즘 비즈공에에 푹 빠져 다양한 악세서리를 만들고 있답니다. 반지와 팔찌, 목걸이 등을 만들어 보물상자라고 예쁜 상자에 담아 보관을 하고 있는 것을 보면 웃음도 나오지만...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그 어느 부분도 모두 중요하지만 늘 우리 생활에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손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으면서 손의 중요성과 손이 하는 일, 그리고 손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 수 있는 멋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시리즈의 책이 제법 많아서 참 좋더군요. 그리고 영문판 책도 있는 것 같아서 꼭 영어 책으로도 만나보고 싶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