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y? 화석 ㅣ [구판]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18
이광웅 지음, 이융남 감수 / 예림당 / 200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역시 Why시리즈가 좋은 점 중 하나는 우리 나라 작가가 쓴 책이기에 우리나라에 초점을 맞춘 데 있는 것 같습니다.
지도책을 보아도 번역본은 좋은 점도 있지만 우리나라 지도가 너무 작게 그려져 있어 늘 아쉬웠고 과학책 역시 유익하지만 우리나라 생태계라든가 우리나라의 생물같은 것을 잘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요즘에는 우리나라 작가가 쓴 책을 많이 찾아보려고 하고 있답니다.
아이가 공룡을 좋아하다보니 공룡 화석에도 관심이 많아서 Why 공룡책을 읽은 후 이 책을 연계하여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다 이제 읽게 되었답니다.
사실 아직 아이가 어려서 혼자 책 읽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고 늘 같이 읽기 때문에 그래서 시간을 많이 할애하기도 하지만 아이의 생각을 알 수 있고 모르는 것을 그 때마다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해 줄 수 있어 가급적 매일 조금씩이라도 아이와 책 읽은 시간을 갖고 있지요.
아주 오래된 옛날 지구상에 어떤 생물이 살았는지 또 어떤 환경을 가지고 있었는지 나타내주는 아주 중요한흔적이 바로 이 화석이랍니다.
아마 화석이 없었다면 공룡이란 동물이 지구상에 존재했는지 아무도 모르고 지나갔겠지요. 어떻게 화석이 되는지 어떤 형태의 화석이 있는지 잘 알려주고 있네요.
그리고 화석 뿐 아니라 암석에 대해서도 같이 나오면서 잘 요약되어 있어 참 유익하고 학습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있는 화석이 전세계적으로 유명하고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화석이 세계 곳곳으로 보내진다는 것을 저 역시 처음 알았답니다. 왠지 뿌듯해지는 느낌.
지난 번 아이가 화석을 채취하고 싶다고 한 적이 있는 데 그 때 바빠 전시회만 둘러보아 너무 아쉽웠지요. 나중에 기회가 있다면 꼭 아이에게 소중한 경험을 만들어 줘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