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물 [구판]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21
김남석 지음 / 예림당 / 200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 유럽에 잠시 갔을 때 - 그러니까 벌써 20년 가까이 되었는데도 그 당시 유럽 지역은 물 부족 국가, 그리고 물의 귀중함을 알고 정말 아끼더군요.

이 책을 읽으면서 물에 대한 귀중함과 우리의 역할, 책임을 깨닫게 됩니다.

책을 읽으면서 이제 우리나라도 물 부족국가가 되어가는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물을 떠욱 아껴 써야 한다고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언제나 욕조에 물을 한가득 틀어놓고 놀기 좋아하는 우리 아이. 더러운 물이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수도물로 만들어지기 까지 얼마나 많은 과정을 거치는지 자세하게 알 수 있었고, 또 물의 순환과정이랑 물이 있는 강과 호수, 지하수, 바다 등 다양한 물의 종류도 알게 되었지요.

지하수와 광천수, 온천수 등 물질의 함유량에 따라 달라지는 종류에 관심이 있는 듯 자세히 살펴보면서 우리가족이 언제 온천에 가는지 물어봅니다.

우리의 생명과도 같은 물. 하지만 예전과 달리 빗물이나 눈은 환경으로 말미암아 오염이 되었고 강이나 바다 역시 그러합니다. 이제라도 더욱 소중히 여기고 물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함을 알게 되었답니다.

이 책은 물에 대한 모든 내용을 자세하고 재미있게 다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빙하와 바다. 또 물이 부족한 사막에 이제는 지하에 연결된 관을 따라 물이 들어가 사람들이 살 수 있고 농사를 지을 수 있는 곳으로 변한 것까지...

정말 유익한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