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y? 전기전자 - 초등과학학습만화 49 ㅣ [구판]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49
조영선 글, 이영호 그림, 문승일 감수 / 예림당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릴 때 과학 과목 공부를 할 때 가장 재미있었던 것은 화학, 제일 어려웠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전기였다.
현재 우리 생활에 결코 없어서는 안 될 전기. 깜깜한 밤을 환하게 밝혀주는 빛으로 이용하는 것 뿐 아니라, 이제는 전기 자동차까지 개발해서 실용화 단계에 왔으니 말이다. - 이것도 외국에서는 이미 전기 자동차를 타고 동네를 운전하고 다닌다고 하니...
전기는 누구나 만들 수 있으며, 전기 역시 에너지임을 손쉽게 알려주는 책. 전기의 발명에서부터 어떻게 발견을 했으며 어떻게 발전해왔는지 찬찬히 알려주고 있다.
또한 올바른 사용법과 에너지 절약, 앞으로 전기를 이용해 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미래 과학 발전에 대한 상상 또한 가능해진다.
천둥과 번개, 전기와 전자, 자석과 전기의 관계도 정말 알기 쉽고 유용한 정보이다.
직류와 교류라든가 전기가 만들어져 우리가 사용하는 곳까지 오게 되는 원리, 다양한 회로와 전기 부품들에 대해서도 생생한 사진과 함께 알려준다. 굉장한 지식의 보고!
직렬연결과 병렬연결의 차이, 방전 현상 같은 것도 학습에 중요한 내용이며, 빛을 내는 전기와 열을 내는 전기, 힘을 내는 전기 등 전기의 다양하고도 소중한 역할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해준다.
우리 생활에 절대 없어서는 안 될 전기. 하지만 무척 소중하고 안전하게 다뤄야 할 전기에 대해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에게 친절하고 꼼꼼하게 알려주는 책은 역시 Why? 전기전자 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