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롤로 왕과 산타의 잃어버린 수염 ㅣ 베틀북 그림책 38
데이비드 맥키 글 그림, 조병준 옮김 / 베틀북 / 2002년 12월
평점 :
품절
산타의 잃어버린 수염은?
만화식으로 된 구성도 재미있는 이야기도 정말 재미있더군요. 데이비드 맥키의 책은 그동안 몇 권 읽었는데 그 중에서도 [롤로 왕과 산타의 잃어버린 수염]이 제일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산타 할아버지, 그리고 '산타 할아버지' 하면 연상되는 것이 긴 턱수염일텐데 그 턱수염이 없어졌으니 말입니다.
과연 수염이 어떻게 된 것인지 책 속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더구나 그 산타의 수염이란 단지 그냥 평범한 수염이 아닌 신비한 힘이 깃든 마법 수염인데 크리스마스를 이틀 앞두고 없어졌으니 더 큰 일이 났지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줄 수 있는 게 순전히 수염 덕분이라는 설정, 게다가 그 수염이 없어졌다는 소재가 특이하고 굉장히 재미있더군요.
과연 어떻게 그 난관을 헤칠 수 있을런지, 책을 읽는 중간 중간 아이와 이야기하면 더 재미있는 독서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용감한 롤로 왕과 그 친구들이 산타 할아버지의 잃어버린 수염을 찾아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게다가 롤로 왕과 마법사, 요리사 등 왕궁을 배경으로 나오는 개성만점 등장인물도 흥미롭습니다.
마법사와 요리사, 여왕과 고양이 등 익살스럽기도 하고 귀여운 듯 동그란 눈의 등장인물이 재미있습니다.
결말은 책을 보시면......
크리스마스에 읽으면 두 배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