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y? 정보통신 ㅣ [구판]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38
조영선 지음, 박기식 감수 / 예림당 / 200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문명의 이기를 확실히 알자.
언제나 기다리고 기다렸던 Why시리즈 - 이번에는 '정보통신' 입니다. 따끈따끈한 신간이 1월에 두 권이 나왔더군요.
한 권은 이 책인 [정보통신], 다른 하나는 [빛과 소리] 입니다. 둘 다 흥미있는 내용이었지만 지난 번에 유비파크를 다녀온 영향 때문인지 아이는 역시 정보통신에 대해서 조금 더 관심을 기울이는 듯 합니다.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는 우리의 정보통신. 인터넷의 보급은 우리 생활에 엄청난 영향을 가지고 왔으며, 영상통화라든가 다양한 정보를 주는 것들이 산적합니다.
또한 아이들에게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함께 윤리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엄중히 교육을 해야할 듯 하지요.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발전시켜 온 통신. - 사실 이제는 휴대전화와 인터넷이 없다면 무척 답답할 듯 합니다. 차를 타고 이동할 때에도 뒷차량과 이야기를 할 수 있고, 목소리만으로 통화하던 시대를 지나 문자 메시지나 화상통화까지... 인터넷으로 인해 전화나 편지가 아닌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도, 또 궁금한 내용을 바로 바로 검색할 수 있다는 점도 굉장한 일이지요.
게다가 외국에서 들어온 뉴스라든가 우리 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것도 인터넷을 켜면 가장 신속하게 알 수 있는 것도 10여년 전이라면 생각하기 어려운 것이었지요.
무분별하게 빠지지 않고 또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맞게 취할 수 있는 것도 아주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아이 뿐 아니라 저 역시 이번에 나온 Why 정보통신 책은 대만족입니다.
또한 책에서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멋진 미래에 더 발전된 정보통신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외출 중에도 네트워크로 연결된 청소 로봇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전기나 난방 같은 것도 조작할 수 있다는 것 등 - 아이와 함께 가 본 유비파크에서도 보고 느꼈던 내용을 책에서 볼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