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씽~ 일본에 가다! 좌충우돌 타임머신 세계 여행 1
이은진 지음, 윤유리 그림, 이지형 감수 / 가나출판사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 나라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나라 일본. 또 중국도 가깝지만 역시 일본도 마찬가지인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이나 중국 모두 육로를 이용해서 갈 수는 없다. 아니, 중국은 북한을 통할 수 있다면 나중에 차를 타고 혹은 기차로도 갈 수 있겠지만, 일본은 배나 비행기를 타야 할 수 있는 나라인 것이다.

또한 우리가 100여 년 전 일본의 식민지였고, 또 그 이전에도 늘 싸움을 건 나라가 일본이기에 아직도 여전히 미운 모습으로 일본을 보게 된다.

그럼에도 역시 '일본을 알아야 일본을 이긴다.' 라는 생각을 가져야한다는 것이다. 우리보다 거의 모든 면에서 앞서 있다는 것을 알고 열심히 노력해야 따라잡을 수 있단 사실을 인정해야할 것이다.

그러기위해서 열심히 일본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배워야한다는 생각이 든다. 고고씽 일본에 가다는 그런 의미에서 초등학생들이 읽기에 부담없고 재미있는 책이다.

책을 읽다보면 일본에 대해서 머리 속에 쉽게 들어온다. 나 역시 잘 모르고 있었던 내용을 많이 알게 되었던 책.

일본의 현재의 모습 뿐 아니라 책 속의 주인공들이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여행을 하는 장면을 통해 일본의 역사도 더불어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이다.

우리의 어린이들에게 미래의 꿈을 함께 주며, 외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와 함께 더불어 함께 사는 것을 배울 수 있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