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고사성어 2 만화로 배우고 퀴즈로 익히는 한자 숙어 2
김주희 지음 / 아울북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따끈한 신간. 지난 번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1권을 보고나서 고사성어에 대해 아이들에게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책이 바로 이거구나 하는 생각을 했었다.

책 속 캐릭터들의 이름이 고사성어 그 자체이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각각의 고사성어들을 머리에 집어넣을 수 있으니 말이다.

드디어 1권. 여기서도 새로운 악당과 괴물들이 등장한다. 그 이름도 유명한 대나무 괴물 [죽마고우]와 주방장 괴물 [천고마비]

그리고 문방사우와 철두철미 장군도 정말 이름이 멋진데 소매치기 악당의 이름이 [양상군자]라는 말에 배꼽을 잡고 웃지 않을 수 없었으니~

마법천자문 시리즈에 이어 고사성어 시리즈도 고사성어들이 없어질때까지 계속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나도 학생 시절 한문을 배우고 고사성어를 배웠지만, 지금도 여전히 헷갈리는 말이 많이 있다. 요즘 아이들은 한자를 좋아하는데, 이럴때 고사성어를 배우게 해주면 한자 학습을 더욱 확실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64개의 고사성어를 그냥 주고 외우라고 한다면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럼에도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책은 그것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책인 것이다.

나 역시 재미있게 읽는 책. 빨리 3권도 나오게 되길 손꼽아 기다린다.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책에 있는 특별한 부록도 유용하다. 앞에서 배운 고사성어들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64가지 고사성어 이야기>

또 고사성어 플래시카드인 <고사성어 쏙쏙 카드>는 학교게 갖고 다니면서 재미있는 퀴즈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