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에서 살아남기 2 ㅣ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18
코믹컴 지음, 네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생과 중학생 조카가 집 근처에 삽니다. 제 아들 녀석과도 잘 지내기에 종종 책 선물을 하고 있지요. 어차피 서로 바꿔보고 또 책들을 물려받으니...
<우주에서 살아남기> 시리즈 뿐 아니라 살아남기로 끝나는 책들과 보물찾기 시리즈 모두 무척 재미있게 읽고 있지요.
도서관에서 빌린 책들과 구입한 책들. 요즘은 도서관에서 빌려 읽은 책들을 다 사달라고 하는통에 주머니가 가벼워지고 있군요.
1권도 참 재미있게 읽었는데 이번에 두 번째 책이 나왔습니다. 장난꾸러기 마루, 그리고 새침 소녀 수지. 대한민국 대표로 러시아의 가가린 우주 센터에 입소하며 겪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1권에서 나왔지요.
아마도 책 내용을 보면 우주에 대한 것 뿐 아니라 스토리 자체에서 무엇인가 연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2권. 본격적인 훈련을 거치고 최종 선발된 최초의 우주 비행사가 누가 되었을까요?
또 이야기를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우주로 가기 위한 준비과정에는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또 우주비행사가 되기 위한 과정들을 잘 알 수 있습니다.
혹한지 서바이벌 훈련, 중력 가속도 훈련, 소유즈 시뮬레이터 훈련, 우주 유영 훈련 등 본격적인 우주 비행사 훈련에 대한 내용이 무척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의 최초의 우주인으로 결정된 ㅇㅇ씨와 동일한 훈련을 받는 ㅇㅇ양이 생각이 나서 신문을 열심히 찾아서 아이에게 읽어주었지요.
언젠가 우주로 가게 될 날을 희망하며 우주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전략을 배워봅니다. 우주에 대한 과학상식들을 즐거운 마음으로 만날 수 있는 멋진 책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