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을 꿀꺽 삼켜버린 수학 1 - 수와 연산,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수학동화 양말을 꿀꺽 삼켜버린 수학 2
김선희 지음, 조현숙 그림, CMS 생각하는 수학교실 감수 / 웅진씽크하우스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양말을 꿀꺽 삼켜버린 수학. 사실 이름만 들어도 무척 흥미가 생기는 책이다.
과연 어떤 내용이기에 양말을 꿀꺽 삼켜버렸다는 표현을 쓸까?

역시나 수학은 빠르고 정확한 계산도 중요하지만 왜 그렇게 되었고, 어떻게 문제를 풀게 되었는지 알고 있는 것이 훨씬 중요함을 알 수 있었던 책이다.

더불어서 책 속의 주인공 별이와 창수를 따라가면서 재미있는 수학내용을 배울 수 있었던 것도 큰 수확이었다.

요즘에는 수학도 역시 주관식 문제가 많이 있고 풀이과정을 함께 쓰라는 것 역시 시험에 종종 나온다.

수학은 단순히 답을 암기하는 것도 아니고 풀이과정을 계속 문제를 풀고 외우면서 암기하면 안되는 것이다.

책을 읽으면 자유로운 생각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된다. 더불어서 창의성과 사고력 또한 자랄 수 있겠지.

마치 동화처럼 시작하는 책을 따라 읽어가면 그리 어렵지 않도 오히려 점점 재미있어진다. 일상 생활에서 수학적인 요소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즐거운 것일까?

모두 1,2권이 나와있는데 이 책인 1권에서는 수와 연산에 대해 좀더 중점적으로 알려준다. 구구법의 비밀 같은 것은 꼭 알고 넘어가면 좋을 것같고, 책을 읽으면서 주인공 별이와 창수가 재미있는 여행을 하는 것을 함께 따라가면서 꼭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를 바란다.

직접 생각하고 계산하고 몸으로 행동할 수도 있는 내용이 참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