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사계절 웃는 코끼리'  7-8세가 읽는 책, 그림책에서 읽기 책으로 넘어가는 단계에 있는 7-8세 어린이들에게 스스로 책을 읽는 기쁨과 만족감을 주는 시리즈. 글 내용이 참 예쁘고 살려 쓴 우리말도 참 고운 책입니다. 나와 너, 어울리는 우리, 함께 살아가는 즐거움과 상상력과 풍부한 창의력을 길러주는 좋은 책이지요.      내 손안에 쏙 들어오는 용어사전!
학년이 높아질수록 점점 어려워지는 사회. 말 뜻을 알아야 내용도 이해할 수 있지요. 
그 밑거름이 되어주는 책. 교과서 용어사전이네요.  지식을 채우는 데에도 상식을 채우는 데에도 꼭 필요한 책이로군요. 이 책도 시리즈로 과목별로 나왔다는데 어흑 이거 지름신이 내리실 것 같습니다.    마법천자문 유명한 거야 두 말할 필요가 없지요. 얼마나 많이 보았는지 닳아서 떨어진 책도 여러 권입니다. 그 마법천자문의 과학원정대. 학습 만화라고 쉽게 볼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재미와 공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보다 보면 과학이 저절로 재미있어질 것 같습니다.     이번 달에는 시리즈를 많이 소개하게 되는군요. 이 WHAT도 시리즈로 나온 책인데 내용도 알차고 초등학생이 보기에 아주 좋은 과학 책입니다. 전문적이면서도 크게 어렵지 않고 다양하고 깊이 있는 관련 분야의 지식을 주제별로 엮었는데 지식을 담아놓는데 그치지 않고 끊임없이 호기심을 불러 일으켜 재미있고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마음이 많이 가는 책입니다.  주위에 흔하게 볼 수 있는 우리 풀꽃. 그런데 정작 아는 이름은 별로 없네요. 풀꽃 아저씨가 들려주는 우리 풀꽃이야기.  두고 두고 보여주고 들려주고 함께 이야기 하고픈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