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6-2 (2015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에게 학교 진도에 맞는 학습교재의 필요성과 예습과 복습에 도움을 받고자 교재를 택하는 일은 너무도 어려운 숙제이다. 아이의 학습수준과 공부 스타일에 맞는 교재 를 찾아 공부를 한다면 그야말로 공부가 즐거워지는 비법일 것이다.  

천재교육에서 나오는 월간 우등생 해법으로 꾸준하게 학습을 하고 있지만 시험을 치면 실수가 있어서 안타까운 마음이 있었던차에 <셀파 자기주도 학습서>라는 단어는 다시 한번 교재에 눈을 돌리게 만들었다. 학원을 다니지 않는 6학년 아이라 자기주도학습법에 더욱 관심가질수 밖에 없었다. 주변에는 자기 주도 학습법을 따로 수강하여 배우는 아이가 있고 학원을 가는 아이가 더 많아져서 엄마로서 불안감을 더욱 커지는 상황에 딱 맞는 교재 선택이 아닌가 한다.


교재의 첫 페이지를 넘기면 자기주도학습법에 대한 내용이 실려있는데, 학습 목표를 세우고, 수업시간 포인트를 잡고, 시험공부계획 세우기, 요점정리하기를 통해 스스로 만족할 만한 성적과 자기 주도학습을 할 수 있다고 적혀있다. 얼마전 ebs다큐에서 본 내용도 책과 같았다. 우등생들의 비법은 하나같이 자기주도학습이었다. 셀파는 개념이해, 유형이해, 문제이해, 풀이과정이해 과정을 통해서 자기주도학습시스템을 완성하고 있다. 수 많은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담은 개념설명과 다양한 유형의 문제는 수학의 어려움을 가진 아이들에게 특히나 필요한 것 같다. 


교과서 개념익히기, 문제 유형익히기, 오답피하기등의 과정을 거치며 단원의 수학 개념을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술형문제 또한 접할 수 있어서 모든유형의 문제가 있으니 꼼꼼하지 못한 아이들에게도 꼼꼼하고 정확하게 문제를 풀 수 있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고 있다. 정답지와 단원평가는 부록으로 실려 있으며 분책을 할 수 있어서 문제풀이를 쉽게 할 수 있으며, 단원평가는 학교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6학년 아이와 함께 교재를 풀어본 후 아이는 문제가 너무 어렵지 않아서 자신감을 가지고 혼자서도 충분하게 준비를 할 수 있다고 한다. 학습적으로 무척이나 중요한 2학기 수학 학습서로 셀파 해법수학을 접하게 된 것을 행운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수학의 자기주도학습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수포자가 나오기 시작하는 4학년시기의 딸아이에게도 한번 접해주고 싶은 교재다.


 


저는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 교재를 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