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의 눈물, 한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를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한 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백과
신현종.최선웅 지음, 김재일.홍성지 그림, 권동희 감수 / 진선아이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한국 지리는 자신 없지만 세계지리는 더욱 더 자신이 없는 과목이다. 내 아이 만큼은 지리는 제대로 알려주고 싶어서 많은 책을 찾게 된다. 사회 교과에도 도움이 되고, 쉽게 쓰여진 책을 찾기에는 쉽지 않다. 한권으로 보는 시리즈는 그 중에서 가장 만족하는 책 중의 하나이다. 벌써 몇권의 책을 만나보았지만 너무도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세계지리 백과 또한 전혀 의심을 하지 않았다. 세계지리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 세계전도는 물론 세계의 지형, 위치와 표준시, 기후와 주민생활, 민족, 언어, 많은 것을 담고 있다.

 

전 세계 194개 국가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국기, 국기에 대한 설명, 나라의 기본정보는 물론 국가별 지도 , 재미있는 에피소드, 그림과 정보등 세계 지리에 담긴 작은 나라를 빠짐없이 넣어서 세계 지리는 한권으로 익힐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인터넷을 통해서 1분도 안되는 시간에 그 나라의 정보나 특색등 간단한 기본 사항을 알 수 있는 시대가 되었지만 책을 통해서 직접 가보지 못한 나라들을 상상하고 가보지 못한 나라를 동경하는 재미를 주고 있다.

 

아시아를 시작으로 오세아니아, 유렵, 아프리카, 북.중앙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순으로 많은 나라들의 역사, 문화, 생활등의 많은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아이들의 사회 교과 학습에 도움을 주고 있다. 어려운 내용의 지리 정보를 재미있는 그림과 간결한 문장을 사용해서 어렵지 않게 아이들이 습득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나라별 기후와 특색, 문화는 물론 정치와 생활 대표인물들 또한 알 수 있어서 말그대로 한권의 백과를 만난듯한 기분이다. 그동안 이름은 알고 있었지만 어디 있는 위치도 알 수 없고 그 나라에 대한 정보도 전혀 알 수 없었는데 <세계 지리 백과>를 통해 나라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게 되어 아이들의 질문에 어느 정도는 대답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아이들과 함께 세계 곳곳의 여러나라를 책을 통해 여행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