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할 수 없는 비밀
우르술라 포차스키 지음, 이두나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매력통통, 상큼발랄 열세 살 소녀, 니나의 시크릿 다이어리!

 

커튼뒤에 숨은 소녀는 무언가의 비밀스러움을 간직한 모습이다. 아마도 주인공 소녀겠지

베스트 셀러 <비밀일기>의 2010년 소녀판이라는 문구가 책 속 내용의 궁금증을 더욱 자아낸다. 열세살 소녀의 비밀스러운 이야기속으로 출발!

 

열세살의 니나는 이혼한 엄마를 따라 새집에 이사를 했다. 아빠엄마와 함께 살았던 이쁜 집과는 정반대 공동셋집이라니, 냉장고도 하나를 공동으로 쓰고 열세살 자신에게 화장실 청소까지 해야하는 사실에 좌절한다. 과연 니나는 새로운 집에 적응을 잘할까. 각각의 공동셋집의 이웃들, 그리고 주인아줌마 한참 예민한 니나에게는 어느 것 하나 맘에 드는 것이 없다. 사실 이사보다 더욱 니나의 마음속에 있는 것은 시몬이다. 베프인 비키의 남자친구 시몬에 대한 사랑이 니나에게 가장 중요한 일로 자리 잡고 있다.

 

요즘 여덟살인 아들녀석이 사춘기처럼 군다. 비밀스러운 일이 많아지고 짜증도 늘어 어떻게 감당을 해야할지 고민이 된다. 뭐 그럴 수 있겠지 해보지만 부모로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어쩔 수가 없나보다. 주인공 니나의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훔쳐보면서 내 아이들도 니나의 나이쯤 되면 이성문제에 이렇게 고민하겠지 하는 생각도 든다.

 

자신의 초라한 집에 이사했다는 사실을 보여주기 싫은 니나는 자신의 고민을 이웃과 고민상담을 하고 점점 자신도 모르게 이웃들과의 생활에도 변화가 온다. 베프의 남친을 좋아한다니 감히 상상할 수도 없지만 어쩔 수 없이 가는 마음은 어쩔줄을 모르는데,,,, 그 사실을 모르는 비키또한 니나에게 남자친구를 소개시켜주겠다 나서고 그러자 니나는 남자친구 있다며 거짓말을 하게 된다. 그러던 니나에게 자신의 방마저 내주어야하고 14살의 주인집아줌마 아들인 디에고가 오게된다.

 

디에고의 등장으로 니나는 좀 더 성숙해진다. 니나의 생일을 맞이하면서 복잡미묘했던 관계들은 하나둘 실타래가 풀리듯 풀리며 따사로운 봄날이 찾아온다.

 

부모의 이혼으로 가정형편의 변화에도 씩씩했고 친구와의 사랑와 우정사이에서 갈등을 해야만 했던 니나는 현명한 방법으로 그것마저 이겨냈다. 물론 주변의 도움이 있었지만 열세살의 어린소녀다운 방법으로 해결해보인다. <모든게 다 잘될거야>라고 외쳐주는 이들이 있어 행복한 것 같다. 내 아이가 앞으로 열세살이 될 것이고 또 니나처럼 언젠가는 좋아하는 아이가 생길수도 있을테다. 내 아이도 니나처럼 현명한 방법으로 해결해나가길 희망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