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의 왕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세계 문화 역사 14
박영수 지음, 노기동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오랜 역사를 가진 나라 우리나라는 그만큼 통치자들도 수 없이 많아 왕들의 이름조차 기억하기도 힘들다. 역사공부를 손에 놓은 지금은 그저 가끔 드라마에서 나오는 왕들의 이름만 가끔 외울 뿐이다. 그렇기에 아이들과 함께 역사속의 왕들의 이야기를 하기라도 하면 절로 주눅들고 다음에라는 말이 자연스레 나온다.

 

아이와 나에게 참 재미있고 유익한 책 한권을 만났다.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의 왕>이다. 우리나라 고대부터 조선의 마지막 왕까지의 역사속의 왕이라는 거대한 줄기를 한번에 여행을 한 기분이 든다. 고대국가, 고구려, 백제, 신라, 고려, 조선등 그동안 알고 있었던 왕들의 일화는 물론 야사에 등장하는 이야기까지 많은 이야기들이 실려있어 한순간에 책장들이 넘어간다.

 

한나라를 통치하기에 그 만큼 고민도 많았고, 자리다툼도 많아지기 마련인 자리인 왕 그들도 사람이었다. 보통의 사람처럼 사랑도 하고, 질투도 하고, 욕심도 내고 하지만 그들이 있었기에 우리나라가 반만년 넘는 위대한 역사를 지니게 된 것일지도 모른다.

 

하루하루 각 나라의 왕들의 업적과 그들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자연스레 역사적인 상황, 커다란 역사의 흐름을 조금은 알게된다. 평소 어렵고 지루하다는 이유로 역사와 관련된 책를 자주 접하지 않았는데, 재미있는 한권의 책으로 조금은 더 가깝게 다가서게 된 듯한다.

 

책과 함께 하면서 고대의 왕부터 조선의 왕까지 그들이 겪었던 삶의 이야기를 짧게나마 만나보았지만, 역사의 큰 흐름은 물론 그들의 고민 당시의 역사적인 상황등 다양하고 많은 삶의 지혜를 얻은 듯하다. 아이들과 함께 하루하루 한국의 왕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떠나야겠다.

 

<지도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의 왕>은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세계 문화 역사 14번째 책이다. 그동안 세계일주, 시간여행, 영어유래 탐험, 색다른 역사, 지혜의 역사, 한국사 일주, 불가사의 역사, 도시역사 일주, 세계인물여행, 과학사 일주, 축구와 골프, 부자들의 경영비법, 세계 제왕 열전등 다양하고 풍부한 세계 모든 지혜를 한권의 책으로 담아 출간 되고 있는 시리즈이다. 앞으로 어떤 이야기로 101일간의 여행을 하게 될지 무척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