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영혼 1 뫼비우스 서재
막심 샤탕 지음, 이세진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프랑스의 천재 작가 막심 샤탕, 나와 같은 나이의 작가라는게 믿겨지지 않는다. 글을 한줄한줄 읽으면서 대단한 연륜있는 작가인줄 착각에 빠졌었다. "악의 영혼"이 데뷔작이라는 사실에 더욱 놀라지 않을수 없었으며, 읽는동안 엄청난 몰입의 세계로 빠졌었다. 샤탕은 작품을 쓰기 위해 범죄심리학 강의도 들었으며, 또한 사체부검까지 여러차례 참여하여 작품의 사실적인 감각을 살리기 위해 노력을 했다고 한다.

처음 프랑스판 <살인의 추억>이라는 말에 끌렸었다. 살인의 추억이나 CSI시리즈 같은 범죄스릴러는 내가 좋아하는 부류이기도 했지만 프랑스스릴러는 사실 처음이었기에 더욱 호감갔다.

 

조슈아브롤린은 FBI엘리트 코스를 밟았지만 현장의 프로파일러라는 업무를 하고 싶어 포틀랜드 경찰청의 형사가 된다. 나체로 발견되고 무참히 살해된 여성들이 차례로 발견되고 범인은 "포틀랜드 인간백정"으로 불린다. 심리학과 학생인 줄리에트는 범인으로 부터 극적으로 브롤린에 의해 구조를 받는다. 하지만 1년후 같은 유형의 피해자가 나타나며 이야기는 새롭게 시작된다.

 

처음 인간백정의 죽음은 이해가 되지 않았다. 어~~벌써 범인이 죽는거야?? 그럼 또 누가 범인..

하지만 인간백정의 죽음은 이야기의 서막에 불가했다. 엄청난 서스펜스가 남아있었다.

피해자 여성들의 시체 묘사는 너무 충격적이고 사실적인 온몸이 떨렸다. 또한 피해자를 부검하고 시체를 검시하고 주변의 풍경을 하나하나의 묘사되는 부분에서도 마찬가지 였다.

 

동일한 수법의 살인이 계속 되는 가운데 줄리에트와 조슈아의 사랑도 안타깝다. 안타까운 사건으로 그들은 이루어지지 못하지만,,,피해자와 그를 구해준 형사 도저히 이루어질 수 없는 연인같지만 서로의 끌림에는 어쩔수 없는가 보다.

 

조슈아 형사를 도와주는 경찰청 형사들, 줄리에트의 주변인물들 누구하나 소홀히 할 수 없다.

범인을 쫒고 쫒기는 가운데 전혀 예상할 수 없는 스토리 전개로 1권을 시작하면서 잠시도 손을 놓을 수가 없었다. 아이들의 온갖방해에도 굴하지 않을 정도로....

 

범인의 잔혹한 살인, 피비린내 나는 사건현장, 범인과의 줄다리기 신경전, 어느 하나 소홀하게 볼수 없었다. 매순간마다 긴장감을 더했기에...

마지막까지 알 수 없는 범인의 정체가 드러나는 순간까지 긴장했다. 전혀 감을 잡을 수 없었던 내용전개까지..평소는 스릴러물을 드라마나 영화로 보는걸 좋아하지만 책으로 읽는 묘미는 정말 묘했다. 더움 여름의 더위를 싹~ 씻겨내려가게 만들었다. 악의 영혼 이책이 악의3부작의 첫번째 작품이라고 하니 다음 작품들도 보고 싶어진다. 언제 나오는 걸까....

 

책을 읽는동안 너무 작품에 빠져 아이들의 수많은 부름에 답해주지 못해 미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