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일약국 갑시다 - 무일푼 약사출신 CEO의 독창적 경영 노하우, 나는 4.5평 가게에서 비즈니스의 모든 것을 배웠다!
김성오 지음 / 21세기북스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육일약국" 몇년전 친구와 함께 친구 어머니의 약을 사러 버스를 타고 간적이 있다. 그때 "육일약국갑시다"라며 택시를 탔다면 더 뿌듯했을것 같다. 당시 어려웠던 내 친구를 도와주는 약사님은 참 좋은 분이다라고 생각들었었다. 벌써 10여년이 넘게 지난터라 표지속의 얼굴을 봐도 기억이 안난다. 약사님도 나를 기억하지는 못할테지만....처음 "육일약국"이라는 제목을 봤을때 설마 내가 사는 이곳의  "육일약국"일까 하는 생각부터 들었었는데,  책속 마산이라는 이름을 보자 더 반가웠다. 내가 기억하는 육일약국은 마산교방동 한켠에 자리잡은 아주 작은 약국이었다. 한참뒤 마산역앞에 큰 규모의 약국으로 변해있었지만, 작은 약국이 옮겼으리라는 생각도 못했었다. 작은약국이 옮겼다는 건 책을 읽고 알게 된 사실이다.
 
600백원의 빚을 가진 4.5평의 약국 약사에서 회원수 27만이 넘는 메가스터디 엠베스트의 대표가 되기 까지의 많은 이야기가 담겨져 있으며, {섬김의 비스니스}를 통해 매출200배 성장의 비밀을 밝힌다.
 
4.5평의 약국을 입소문내기 위해 "육일약국 갑시다"로 택시를 타게 주변사람에게 권유했으면, 기사들의 입소문과 고객의 입소문으로 어느덧 육일약국은 마산의 명물약국이 되었다. 약국앞 버스정류장을 만들고, 약국으를 밝히기 위해 수많은 형광등을 달고 마산에서 2번째로 자동문을 달았으며, 수많은 나눔의 실천으로 처음부터 그는 성공하기 위한 기본이 되어있었나보다. 누구나 고객을 위해 감동시킨다고 기업이나 가게들은 외치지만 실제로 행동하기는 정말 힘들다. 하나 하나 실천하는 김성오 대표님을 아직도 친구들 도와줬던 고마운 약사님으로 기억하고 있지만, 지금은 온라인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 매김하시게 되어 존경스럽다.
 
사원과의 연봉협상이라는 말보다는 연봉조정이라는 표현을 쓰는 사소한 것에서부터 고객과의 관계 하나 하나 신뢰를 쌓았으며, 얻어먹는 마인드가 아니라 나눠주는 마인드로 성공하였고. 또한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각하고 "안된다"는 사람들의 말을 뒤집기 위해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아 남다른 경쟁력과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1등이라는 교만함보다는 2등의 부족함을 성실로 이루었다.
 
독특한 경영기법으로 성공을 이루었지만, 그의 진짜 매력은 따뜻한 나눔과 베품을 실천하는 부분이다. 수백억의 재산보다 더 가치있는 나눔과 따스함이라는 유산을 받으셨다 할 정도로 도덕적이신 분이다. 책의 수익금전액도 청소년을 위해 기부한다고 하니 따뜻함이 배가 되는 거 같다. 지금도 수많은 아이들을 위해 따뜻함을 나누어주시며 "나눔과 베품"을 실천하시는 분의 성공신화는 아마 미리 정해져있었던게 아닐까 생각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