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동물 IQ - IQ 팝업북
와이즈아이 편집부 지음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7년 6월
품절


[신나는 바닷속 탐험]

정글동물과 함께 온 바다동물 팝업북책.

바다동물에서는 고래와 돌고래, 찌르고 쏘는 물고기들, 열대의 물고기들, 신기하고 놀라운 물고기들,
상어들, 북극과 남극의 동물들 19종을 만날 수 있었다.

기존의 정글동물 팝업북은 가지고 있는지라 바다동물은 정말 신기한 눈빛으로
쳐다봐 아이들에게 탁월한 선택이었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가시복의 입체북은 남달랐다. 직접 손대보고 앗~따가워 체험도 해보고
놀랍고 신기할 정도였다.

매장을 펼때마다 "깜짝등장"하는 동물들..
신비한 사진으로 호기심을 유발하는 등 재미있는 책이다.
상어나 돌고래등은 쉽게 보는 동물들도 있었지만. 가시복, 쏠배감펭등은 나도 처음보는 동물들이라 신기했었다.

가볍고 크기도 작아 휴대도 편해 아이들이 서로 들고 다니겠다며 싸우는 등
쟁탈전이 벌어질정도였으며, 각동물마다 사진, 간단한 정보등으로도 충분한 즐거운이 있는 책이었다.
바다동물과 정글동물책은 하루만에 우리집 대박책이 되었다.

아이들과 함께 바다낚시를 자주 가는 편이라 아이들이 바다를 무척 좋아하는데
바다 가까운 곳, 바다깊은곳, 바다 먼곳에서는 어떤동물들이 사는지 알수 있었고
아주 깊고 폭넓은 지식을 얻기 보다는 다양한 사진과 형태를 보면서
아이와 함께 놀면서 배우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각 종류마다 간단한 설명이지만 재미있는 설명으로 호기심을 유발하며 책으로 시선을 모을수 있었다.
각 동물들의 몸길이를 사람과 손으로 비교하여 실제 크기를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도록 하여
상상력을 자극하는 책이었다.


[가장 인상깊었던 가시복]

가시복이 살아 있는것처럼 느껴지는지 아이는 처음에 전혀 만지지 못했었는데,
큰아이와 장난스런 몇번의 시도끝에 도전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았다.

말미잘 속에 숨어 있는 흰동가리

[늠름하고 비장한 상어의 모습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