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작와작 꿀꺽 책 먹는 아이 - 올리버 제퍼스의 특별한 선물 그림책 도서관 33
올리버 제퍼스 글.그림, 유경희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작와작 책을 먹는 아이 헨리..

 

처음 책을 받자마자 읽지는 못했어요. 아이가 워낙에 책을 일고 싶은것만 읽어서요.

 

그래서 생각해낸게 책과 함께 온 헨리에게 책먹이기 스티커 붙이는 거 부터 시작했어요.

 




요즘 한글쓰기 공부중이라 쓰기에 흥미가 많거든요.

그래서 시작한 헨리에서 책스티커 배불리 먹이기가 시작되었답니다.

아직은 글씨가 커서 스티커 속에 책제목이 매번 2자이상 들어가지 못해서 ㅎㅎ웃음납니다.

하지만 글씨연습도 하고. 헨리에게 배불리 먹일수 있다는거에 대해 대 만족입니다.

 


[책이야기 속으로]

 

주인공 헨리는 어느날 책을 먹기 시작했어요. 처음엔 한자....한줄...한장...한권...

어느덧 책을 마구 먹기 시작했어요. 책이 너무 맛있었거든요. 빨간색 책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그런데 이상한 일이...

책을 먹으면 먹을수록 머리가 똑똑해지는 겁니다. 선생님보다 더 많이 알게 되고...

하지만 헨리는 책먹는데에 열중하다 보니 소화가 되기도 전에 책을 마구 먹어.

책내용이 머릿속에서 엉망진창이 되어버렸죠.

 

알고 있는것을 제대로 이야기 하기도 힘들고, 말하는 것도..급기야 멍청하게 느끼기

시작했답니다. 그래서 의사와 헨리 아빠는 헨리에게 책먹는걸 중단하라고 명령했죠.

그래서 헨리는 책먹는걸 멈췄답니다.

 

헨리는 먹다남은 책조각을 보다가 먹지 않고 읽기 시작했어요. 너무 재미있었던겁니다.

그래서 헨리는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책을 먹는것보다 빨리 똑똑해지지는 못해서 시간이 길게 걸려도 책 읽는게 더 재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책의 마지막 헨리가 먹은 듯한 표지는 너무 귀여워요~

아이가 매일 책을 꺼내 헨리처럼 책먹는 흉내를 낸답니다.

 

 

책을 통해서 헨리처럼 먹지 않고도 읽으면서 똑똑해진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아직은 책보다 노는것을 더 좋아하지만....

 

좋은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