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Morning - 나를 바꾸는 아침
사토 덴 지음, 위귀정 옮김 / 지니북스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나는 아침형인간이 아니라 밤형인간이다.

아이가 유치원에 가야하기에 휴대폰 알람으로 겨우겨우 일어나서 아침을 맞는다.

이제껏 스스로 내가 일어나본적이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거의 없는것 같다.

부끄럽지만 신랑이 출근할때도 나는 일어나지 않는다. 매일같이 아침맘은 많고 밤잠은

없어 늘~~밤에는 말짱하고 아침에는 헤롱거린다.

 

내가 이책을 선택한 이유는 아침을 지금보다 더 좋은 아침으로 맞기 위해서이다.

 

아침에 스스로 벌떡하고 일어난 적 없는 나는 늘 아침형 인간이 부러웠다.

7시까지 출근을 할때도 늘 알람과. 9시출근때도 마찬가지였다. 고무줄처럼 나의 아침도

늘었다 출었다 했었으며, 지금도 그렇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많이 잡아 먹는다"라며 늘 어른들은 이른 아침을

맞으라고 말하셨다. 저자도 같은 맥락의 이야기를 전해준다.

 

아침에 일어나 멍한 상태에서는 특별한 뇌파가 나온다고 한다. 이 특별한 뇌파는

아이디어가 샘솟고 훌륭한 답을 낼 수 있는 뇌파라고 말한다.

저자는 참 많은 얘기를 전해준다.

아침이 왜 소중한가. 아침햇빛, 행운등 우리가 아침을 어떻게 맞이 하느냐에 따라

내가 어떻게 바뀌는가 하는 얘기들이다.

 

아침에 햇•뺐?함께 일어나며,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환기시키고, 음악과 함께

샤워를 한 후, 아침을 꼭 먹는등 스스로의 행운을 불러일으키는 체면을 걸라고 말한다.

어찌보면 하나같이 내가 하루에 최소한 한가지씩은 하고 있는 간단한 일이지만...

이렇게 글로써 읽으니 앞으로의 내일을 위해 아침시간을 더 알차게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함께 받은 다이어리와 시디를 먼저 보았는데 나를 바꾸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속의 레몬향기는 꼭 내게 좋은일이 생길 것 같은 느낌을 주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