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힘 -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끊임없이 베풀어주는 선물 오늘의 힘
박혁제 지음, 현혜수 옮김 / 예미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전 <나혼자 산다>라는 프로그램의 게스트로 나온 마이크로 닷의 일상을 보게 되었는데, 하루 24시간이 부족하다며 누워 있는 모습을 볼 수 는 없었고, 종일 무언가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와 반대로 전현무씨는 종일 누워있는 모습의 방송을 보 적이 있는데, 그 방송을 본 마이크로닷은 왜 낮에 누워있지라고 생각했다는 말을 듣고, 누워있던 내모습을 순간 반성했었다. 누구에게나 하루는 주어진다. 그 하루를 어떻게 쓰는 것은 순전이 본인의 몫이다. 주말에는 바닥과 늘 한몸이 되는 내 자신이 <오늘의 힘>이라는 또 한권의 책을 읽고 반성을 하게 된다.

<오늘의 힘>이라는 제목만 보아서는 모두들 오늘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라는 내용일 것이라 예상을 한다. 오늘 TODA(Y)2는 시간, 기회, 계발, 평가, 수확의 영문 앞글자만 딴 두문자이다. TIME, OPPORTUNITY, DEVELOPMENT, ASSESSMENT, YIELD는 제곱수 2가 붙는다. 작가는 이 여섯가지 요소들을 삶에 녹아낸다면 마법과 같은 일이 일어나는 것은 물론 스스로 세웠던 계획이나 목표가 한발자국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바로 지금인 것이다.
캐나다에 살고 있는 성공한 사업가인 작가는 자신의 삶을 예로들어 실패와 성공, 그리고 많은 유명인물들의 어록을 담아 오늘의 힘을 생생하게 설명하고 있다. 실패했던 자신과 아버지의 말씀을 듣고 또한번 역경을 딛고 일어날 수 있었다는 작가가 많은 책을 통해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시간과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었던것을 설명하고, 계발, 스스로 평가하는 삶을 통해서 어느 순간 제곱수의 수확이라는 성공은 따라온다 말을 하고 있다.
오늘은 당신의 남은 인생의 첫날이다. 남들처럼 하루를 보내고 똑 같이 아홉시간의 일만 한다면 성공은 할 수 없을 거라 말한다. 시간은 유한하지만, 얼마나 남았는지는 누구도 알 수가 없다. 기회포착근육을 계발하라. 기회는 쌍방향 관계이다. 성장하라. 더 많이 생각하라. 수 많은 좋은 말들을 책속에 녹아내고 있다.  결국 모든것은 본인 스스로 준비하고 결정하는 것이기에 더 나은 결과를 얻기위해, 성공하기 위해 나 스스로의 잠재력을 꺼내야 하는 것이다. 어려운 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기 위해 길을 가고 있지만 수 많은 길들속에서 선택을 잘 해야한다. TODAY, 오늘,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끊임없이 베풀어 주는 선물이라는 말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P49
우리가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 자신이다. 따라서, 탁월함은 단발적 행동이 아닌 습관에서 온다.
-윌 듀런트, 미국작가, 철학자
P70
우리는 시간을 사용하면서 우리의 인생 또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간은 지구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입니다. 그것은 세상의 어떤 보물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시간이 없으면 그러한 보물들 가운데 어떤 것도 즐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간은 구입할 수도 판매할 수도 또는 다른 사람에게 양도 할 수도 없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잘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을 뿐입니다.
P100
당신이 기회를 잡을 때 그것은 거의 항상 더 많은 기회들로 이어진다.
-박혁제
<오늘의 힘>은 성공하고 싶은 많은이들에게 길잡이 하는 입문서역할을 하고 있다.
성공하고 싶은가.  
인생의 승자가 되고 싶은가.
신의 승자로 만들어 줄 마법과 같은 단어, 오늘(TODAY)를 실천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