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34 "설득하고 싶다면 이성적으로 말하지 말고, 흥미롭게 말하라."

P136 아이에서 어른으로 가는 중간 단계인 청소년기의 아이, 그리고 어린아이를 키우던 상태에서 아직 벗어나지 못한 부모, 둘은 모두 격변기에서 혼란을 겪고 있는 것이다.

P143 외국의 트렌트 전문가인 크리스티안 미쿤다는 스타벅스를 제 3의 공간이라고 했다. 제 1의 공간이 집, 제 2의 공간인 일터, 그리고 제 1,2 공간과는 다른 편안함을 주는 놀이문화 공간을 제 3의 공간이라 명했다.

P151 스타벅스이 상징은 그리스로마 신화에 나오는 사이렌여신이란다. 사이렌은 반은 사람, 반은 물고기로 아름다운 노래를 하는 신이었지. - 중략 - 사이렌이 스타벅스의 상징이 된 건 커피운반선에 사이렌 깃발을 달고 다녔기 대문이야. 스타벅스에서는 사이렌을 로고로 사용하면서 커피를 수호한다. 또 사이렌이 노래로 유혹했듯이 커피맛으로 사람들을 유혹한다는 의미로 설명하고 있어
나이키(NIKE) 는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시작되었고, - 중략 – 초코파이 회사인 오리온은 포세이돈의 아들이름이란다.

P53 맥도날드는 그저 광고를 통해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한 거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