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파일러 표창원의 사건 추적 - 한국 사회를 뒤흔든 희대의 사건을 파헤치다, 개정판
표창원 지음 / 지식의숲(넥서스)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성호의 [나는 매주 시체를 보러 간다]와 거의 비슷한 시기에 완독했다.
두 책의 차이가 도드라져서 그 점이 재미있었는 데
[나는 매일 시체를 보러 간다]는 우리나라에 아직은 생소한 법의학과 생명과 죽음에 대한 이야기, 그러면서도 잊지 말아야 하는 인간의 존엄성이 나타나 있다.
결국엔 따듯한 시선을 느꼈다.

[프로파일러 표창원의 사건추적]은 냉철하다.
각 사건의 개요와 특이점, 이유, 특징 등을 개괄하고 마지막에는 꼭 더 이상 이런 사건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짚는다.
그래서 냉철하지만 차갑지 않다. 오랜세월 현장에서 느낀 전문성과 안타까움이 묻어난다.

두 책을 본의아니게 비교하며 읽게 된 건 행운인 거 같다.
냉철한 시선과 따듯한 시선, 우리는 둘 중 하나를 버려서는 안 되니까.

개인적으로 이 두 책을 읽으면서,
나에 대해 새로 알게 된 사실이 있는 데, 내가 범죄에 대해 꽤나 많은 걸 알고 있다는 사실이었다.
평소 관심이 있기는 했지만 ㅋㅋㅋ
어쩜......책에 나오는 사건 중 모르는 사건이 없었다.
어쩌면 나 범죄 덕후? ㅎㅎㅎ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lacebo 2024-07-02 21: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범죄덕후 맞아 ㅋㅋ

송아지 2024-07-02 21:56   좋아요 0 | URL
홍홍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