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 두뇌퍼즐 시리즈 세트 - 전2권 명화 퍼즐 북 시리즈
비앙카 벨라르디넬리 외 지음, 김은정 옮김, 모레노 키아키에라 외 그림, 강은주 감수 / 동아엠앤비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과학동아북스

2012.06.30

5

천재 다 빈치의 두뇌퍼즐

글쓴이 비앙카 벨라르디넬리 /그린이 모레노 키아키에라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은 너무 유명해서 아이들조차 아는 그림이다.

아이들 그림책, 광고, 미술관체험전에 항상 등장하는 대표적인 작품이고 여러 화가들을 통해 패러디가 된 작품이라 논란이 많아서 더욱 유명학 그림이다.

레오나르도가 의학, 수학, 발명 같이 다방면에 능통한 천재 화가라는 것도 유명하지만 그 유명함 때문에 그를 잘 안다는 착각을 하기도 쉽다. 익숙하기 때문에 그를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그의 작품의 특징이나 발명품을 들라고 하면 잘 모른다.

고대 그리스철학자들은 세상은 4원소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했는데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그 영향을 받았다.

이 책 [천재 다 빈치의 두뇌퍼즐] 4원소로 목차를 구성하여 고대 그리스철학자의 생각들을 자연스럽게 연상하도록 하였다. 4원소에 해당하는 공기, , , 4원소와 관련된 단어의 낱말을 찾기를 시작으로

다빈치가 각 원소와 관련되어 흥미롭게 연구한 발명품과 그의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다빈치가 살던 시대의 특징들을 이해할 수 있다.

메모광이었던 다빈치는 거울에 비친 것처럼 글자를 반대로 쓰기도 했는데 르네상스 시대엔 거울이 흔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고 자유자대로 반대로 글자를 쓴 다빈치의 능력에 놀라기도 한다. 또한 다빈치의 노트에는 발명품 중의 일부는 암호로 표현하였는데 이번 책에서는 암호로 되어 있는 퍼즐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머리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

작품의 일부를 이용하여 미로와 수학퍼즐, 수수께끼, 색칠하기, 그림 일부 맞추기, 틀린 그림찾기등을 하다 보면 다빈치의 작품에 자연스럽게 가깝게 다가가게 된다.

재미있으면서 도전의식을 불태우게 하는 퍼즐도 맞추면서 퍼즐 속에는 다빈치를 이해할 수 있는 정보들과 지식들이 들어있고 대표작 이외에도 우리가 미처 모르는 다빈치의 아름다운 명화를 감상하는 힘도 길러지게 된다.

 

특별부록 다빈치 명화 따라그리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