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oon English Science School 2012.4 - 영어판
아이툰 과학스쿨 편집부 엮음 / 새론p&b(잡지)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www.itoonscience.com

2012.05.14

아이툰 과학스쿨 +E 한글판/영문판 4

칼라풀한 사진과 만화로 만들어져 어른인 나의 관점에선 산만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아이가 참 재미있어한다. 이 책은 과학학습 화잡지이기에 여러 분야를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의 관심분야부터 볼 수 있다.

연령은 유치원부터 볼 수 있다. 초등학교 과학교과서와 연계된 분야는 별도로 표시되어 있어서 학년별 수업의 정도를 확인해 볼 수 있고 학교수업과 친근해 질 수 있다. 저학년부터 고학년 연계부분이 수록되어있기에 고학년들은 저학년의 과학교과서를 복습해 볼 수 있으며 재미있는 만화로 흥미를 돋구고 만화에 이어 만화와 관련된 과학지식을 체계적으로 전달하고 과학실험으로 과학적 체험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국내 생태에 관한 사진이야기, 관찰시간, 분류시간, 측정시간, 추리시간, 융합시간, 몰입영어시간, 특강시간 섹션으로 구성되어 매달 섹션에 맞는 새로운 내용들로 채워진다.

4월달 사진이야기 파트에는 겨울철새인 독수리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두 날개를 피면 2미터가 넘는 초대형 새로 저렇게 크고 무거운 새가 어떻게 하늘을 날고 먹이를 잡을까 궁금했는데 덩치가 커서 사냥을 전혀 하지 못하고 썩은 고기를 주로 먹으며 자연의 쓰레기를 청소한다. 몽고에 살다 겨울이 되면 우리나라로 이동해서 생활하는 철새라는 사실이 신기하였고 개체수가 점점 줄어서 멸종위기 야생동물이라고 한다.

융합파트가 있어서 새로운 과학기술을 적용한 제품들을 선보이는데 신기하고 탐나는 아이디어 제품들이 나온다.

4월호에는 여행시 구겨진 옷을 다리기에 적합한 접이식 다리미를 소개하고 있는데 보관할 때 접어서 컴팩하게 부피를 줄일 수 있고 다림질 할 때는 펼쳐서 사용이 가능하여 구입하고 싶다.

[아이툰과학스쿨+E 한글판]은 몰입영어 섹션이 별도로 있어서 영어와 한글을 함께 싣고 하단에 영어에 대한 한글해석을 달아놓았다. 유치원생은 만화를 통해 내용을 유추해 볼 수 있고 초등학생들은 한글과 영어를 함께 읽으며 배울 수 있다

4월호 몰입영어파트의 내용은 빨리 자라는 잔디의 특성을 심콩이의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과학교과와 연계된 분류파트부분에선 파초일엽이라는 다소 생소한 식물의 특성을 재미있는 캐릭터의 만화와 한글이 함께 제공되고 있어 흥미롭게 볼 수 있다.

영어몰입섹션 마지막 장엔 말 풍선이 있어서 아이들의 간단한 독서활동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아이툰과학스쿨+E 한글판]에선 교과서와 관련된 간단한 과학실험들이 제공되어 아이들이 직접 해볼 수 있게 구성되어있는데 4월호에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비밀편지 쓰기를 할 수 있다.

레몬과 촛불을 이용하면 보이지 않았던 글자가 보이기 시작한다.

영어의 중요성으로 영어몰입섹션이 들어있지만 우리말 표현을 기르고 바르게 쓰는 글쓰기 시리즈도 수록되어 바른 국어표현을 배울 수 있게 배려하고 있다.

초등학생 아이들의 수준과 호기심에 맞게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과학상식부터 깊이있는 과학지식을 칼라사진과 만화가 적절하게 배분되어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기르면서 통합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아이툰과학스쿨+E 영문판]은 한글판에 있는 내용이 영문판에 수록되어있지만 한글판과 목차순서도 다르다. 한글판은 영문판의 해설판이 아닌 말 그대로 한글판이라 한글판과 영문판의 구성이 똑같지 않고 한글판의 내용 중 70%정도가 영문판으로 만들어져 있다. 한글판에 없는 내용도 수록되어 있고 수준도 높아서 제대로 이해하려면 초등고학년과 중고등학생들에게 적합하다. 만화잡지이지만 유치하거나 쉽지 않다. 단순 만화가 아니라 과학잡지이기에 익숙하지 않은 과학용어들을 배울 수 있다.

영문판은 뒷부분에 해설과 문법 구문을 실어 놓아서 참조할 수 있게 되어있다.

한글판의 목차내용이 영문판으로 어떻게 표현되어있는지 영어표현을 배울 수 있다. 대화체의 만화영어라 실생활에 실용적이며 과학적 지식도 함께 배울 수 있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아쉽다면 영문판의 경우는 mp3를 통해 영어음성을 지원하여 듣기훈련이 보강되면 좋겠다.

[영문판과 한글판 비교1]

[영문판과 한글판 비교2] 편집구성이 크게 다르지 않지만 부분적으로 사진이나 내용이 다를 수 있다.

[영문판과 한글판 비교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