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툰 과학스쿨 +E 2012.3
아이툰 과학스쿨 편집부 엮음 / 새론p&b(잡지)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www.itoonscience.com

2012.04.10

 

아이툰 과학스쿨 +E 한글판/영문판 3

 

 

 

칼라풀한 사진과 만화로 만들어져 어른인 나의 관점에선 산만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아이가 참 재미있어한다. 2월호에 정전기관련 지식이 수록되어 보게 되었고 3월호엔 어떤 내용들이 들어 있는지 궁금했는데 중심테마는 계절의 변화에 대한 과학적 지식과 실험들이 있고 기타 재미있는 과학상식들을 접할 수 있다.

이 책은 과학학습만화잡지이기에 여러 분야를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의 관심분야부터 볼 수 있다.

연령은 유치원부터 볼 수 있다. 초등학교 과학교과서와 연계된 분야는 별도로 표시되어 있어서 학년별 수업의 정도를 확인해 볼 수 있고 학교수업과 친근해 질 수 있다. 저학년부터 고학년 연계부분이 수록되어있기에 고학년들은 저학년의 과학교과서를 복습해 볼 수 있으며 재미있는 만화로 흥미를 돋구고 만화에 이어 만화와 관련된 과학지식을 체계적으로 전달하고 과학실험으로 과학적 체험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모두 7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겨울잠을 자는 동물 중 도마뱀처럼 다리가 있고 표범무늬가 몸에 있는 표범장지뱀]

 

 

사진이야기 파트에는 계절에 맞게 동면에서 깨어나는 동물들의 생태사진들이 나오고

관찰시간 파트엔 초등학교 4학년 과학수업과 연계된 식물의 세계 중 선인장과 다른 식물이 어떻게 다른지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쏙쏙 알 수 있다.

융합파트가 있어서 새로운 과학기술을 적용한 제품들을 보여주는데 신기한 제품들이 많다.

3월호에는 대나무로 만든 옷과 체온을 직접 재지 않아도 온도를 알 수 있는 거울체온계의 원리와 특징이 나온다.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에 이런 거울체온계가 있으면 편할 듯하다.

아이들이 헷갈리고 어려워하는 길이를 쉽게 측정할 수 있는 법도 나온다.

현대와 달리 시계가 없던 시절에 우리 조상들이 시간을 알았던 방법, 곤충박사, 파브르, 다양한 촉각 낱말 등이 중간중간 삽입되어 풍성한 이야기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툰과학스쿨+E 한글판]은 몰입영어 섹션이 별도로 있어서 영어와 한글을 함께 싣고 하단에 영어에 대한 한글해석을 달아놓았다. 유치원생은 만화를 통해 내용을 유추해 볼 수 있고 초등학생들은 한글과 영어를 함께 읽으며 배울 수 있다. 3월호 몰입영어파트의 내용은 불가사리와 앞부분에서 읽었던 분류파트부분의 식물에 대한 내용과 연관되어있어 영어를 잘 모르는 친구들도 재미있는 캐릭터의 만화와 한글이 함께 제공되고 있어서 유추해 볼 수 있다.

영어몰입섹션 마지막 장엔 말 풍선이 있어서 아이들의 간단한 독서활동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4계절이 생기는 이유를 검증해 볼 수 있는 간단한 실험방법이 있어서 과학적 지식을 확인 해 볼 수 있다.

 

 

 [과학 6학년 1학기 3단원- 계절의 변화 연계 실험]

[계절실험과 추가적인 과학지식 제공] 

 

[아이툰과학스쿨+E 영문판 3월호]은 한글판과 목차순서가 다르지만 한글판에 있는 내용이 영문판에 수록되어있다. 한글판은 영문판의 해설판이 아닌 말 그대로 한글판이라 한글판과 영문판의 구성이 똑같지 않고 한글판의 내용 중 70%정도가 영문판으로 만들어져 있다.

영문판은 뒷부분에 해설과 구문을 실어 놓아서 참조할 수 있게 되어있다.

한글판의 목차내용을 영문판으로 어떻게 표현되어있는지 영어표현을 배울 수 있다. 대화체의 만화영어로 이루어져  실생활에 실용적이며 과학적 지식도 함께 배울 수 있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아이툰과학스쿨+E 3월호 한글판]

 [아이툰과학스쿨+E 3월호 영어판 목차] 

     [기술융합파트 한글판 대나무 옷]

[융합파트 영문판 대나무 옷]

 

만화부분은 동일하고 뒷장에 옷의 설명부분의 편집구성은 조금씩 다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