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하오 어린이 중국어 1 : 교사용 니하오 어린이 중국어 교사용 1
張琦.이창재.김지연 지음 / 제이플러스 / 200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O. 01

2012.02.21

 

니하오 어린이 중국어 1 교사용

 

 

니하오 어린이 중국어는 중국어를 하나도 모를 경우 혼자서 공부하기는 어렵다.

어느정도 기본기(성조와 한어병음)가 있는 아이들이 공부해야 1권의 진도를 뽑을 수 있다.

수준은 아이들 교재지만 생활회화로 구성되어 있어 어른생활중국어 교재와 큰 차이가 없다. 1권에선 기본 4성의 성조(음의 고저)와 경성, 중국어 운모(모음)중 단운모, 복운모까지 배울 수 있다.

회화중심이라 처음 시작에 인사말을 배우고 다음 장 자기소개와 이름을 배울 수 있다.

각 장에는 노래와 게임이 수록되어 아이들이 수업에 재미와 흥미를 느끼게 구성되었다.

중국어의 발음기호인 한어병음을 알아야 실제적으로 발음을 할 수 있는데 한어병음은 운모와(모음), 성모(자음)의 결합이기 때문이다. 아직 1장에선 자음을 다루고 있지 않다. 그래서 곧바로 한어병음을 보고 발음을 읽을 수 없다.

이전에 배운 아이들은 바로 읽고 진도를 뽑을 수 있지만 완전 초급자는 회화를 배우면서 차근차근 기초를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있어 진도가 더딜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선 기본 인사말, 자기소개, 띠, 색깔, 가족소개와 기본 의문형을 배우기 때문에 두께에 비해 배우는 양이 상당히 많다.

중국어 노래만 접했던 아이는 별 편견없이 따라서 보고 좋아했다.

내가 가르치는 아이들은 연령이 7살들이라 노래와 카드를 이용해서 가볍게 가르칠 수 있다.

수준이 유치부와 초등학교 저학년이라고 되어있는데 유치부아이들이 배울 수있음을 아이를 통해 확인해보았다.

이 책엔 새로운 단어들도 대단히 많아서 제대로 공부하려면 학습량이 상당히 많다.

이 1권에 수록된단어는 HSK 2급수준까지가 아닌가 생각된다.

어린이용이지만 중국어를 처음 배우는 성인들이 이 책으로 회화를 배워도 좋다고 생각된다.

또한 교사용이라 모든 장에 한국어 해설이 다 달려 있어서 편리하다.

 

    [ DVD chapter 1장 4성 따라하기]

 

           [DVD 노래부르기]

인사말을 배우는 노래인데 난나과 베이베이 대신 아이들 이름을 넣어 불러볼 수 있다.

 

[테스트판]

 

 

[바로 뜯어쓸 수  있는 낱말단어장]

책 본문에도 새로나온 단어가 소개되지만 바로 뜯어서 사용할 수 있는 단어장은 두께도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티커]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이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가 수록되어 있다. 

 

<책을 구매할 때 tip> 

1권과 2권모두 구매해야 성조와 중국어발음을 모두 익힐 수 있고 읽을 수 있게 된다.

중국어를 새로 배우고자 하는 초심자들은 1,2권을 함께 구입하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