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배우는 1등 연산 100칸 계산법 덧셈 편 - 6~8세 예비초등 수학 1
가게야마 히데오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배우는 1등연산 덧셈편

가게야마 히데오 지음


 

비슷한 연습 문제를 반복하여 실력을 쌓아요

맨 마지막장은 가로세로 열줄씩 100칸을 더하게 되어있다. 책은 점층적으로 칸을 늘려 나간다.

처음엔 한 칸씩 배열되어 있다 1x5개가 다섯개 있는 칸으로 덧셈을 훈련하다 계단이 하나씩 늘어나는 계단식 덧셈으로 변화와 리듬을 줘서 지루하지 않게 덧셈을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중간중간 귀여운 동물캐릭터가 격려하는 메시지를 보내며 숫자에 약한 미취학 아동들도 연산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도트도 제공하고 있어 파란도트와 파란 숫자 빨간도트와 빨간숫자를 매칭시키는 훈련을 자연스레 배운다. 하루 학습량은 하루 한쪽이라 부담이 없으며 매일의 짧은 반복연산으로 집중력을 기를 수 있게 구성해 놓았다. 하루에 몇 분씩 조금씩 점진적으로 학습량을 늘려가며 반복과 매일의 공부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연산책이다. 

 

감상

스토리수학과 창의력수학처럼 사고하는 문제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인 연산능력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어릴수록 기초연산이 너무 느리면 수학을 못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유치원때 학습지를 한 친구들이 뺄셈을 척척하는데 잘 모르는 딸아이가 자기는 뺄셈을 못해서 수학을 못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아이들에겐 매일 반복을 통해 실력을 쌓아 자신감을 넣어주면 도움이 된다.

지루할 수 있는 문제들을 계단식이나 칸을 변형시켜 변화를 주고 있으며 하루에 한 쪽씩만 한다면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다. 우리 아이는 속도 도전 보다는 작은 분량을 매일 조금씩 반복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