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더핵 3연타 중학영단어 (What the hack voca) - 중학 필수단어 1,800ㅣ중등 기초부터 예비 고등 단어까지!ㅣ3연타 기억강화법으로 내신 만점 받기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3연타 중학영단어

해커스 어학원

3학년부터 초등영어가 시작되는데 학교에서도 단어 공부를 많이 시키지 않는다.

학원도 안보내면서 영어책독서로 영어공부를 해왔지만 아이가 영어독서를 좋아하지 않아 스스로 하지 않는다. 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도 못하니 중학교 와서도 기초가 부족하다. 한마디로 이도 저도 아니다. 요즘 중학교 영어 단어는 생활영어라서 아주 어렵지도 않고 이미 접해본 단어임에도 안다고 착각을 해서 써보라면 철자가 다 틀린다. 영어를 어릴 때부터 노출하여 익숙해서 안다는 착시가 큰 듯하다.. 스티븐 크라센과 같은 언어학자의 말처럼 읽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풍성한 학습으로 가려면 독서량이 정말 많아야 하지 않을까? 문맥상에서 단어를 유추하는 능력은 나쁘지 않지만 단어의 철자나 그 단어의 쓰임을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

영단어를 외운다면 즐겁게 외우자

1부터 예비고 필수 단어 1800개를 외울 수 있게 구성해 놓았다.

피플(people)의 경우 피망에 박힌 플라밍고를 사람들이 보고 있다 처럼 이미지와 연상법으로 기억하게 쉽게 구3단계로 암기할 수 있도록 했다. 교재는 많은 설명보다는 간단한 예문과 대표적인 뜻을 기억하도록 하고 있다.

무료 인강이 핵심적이네요

무료인강으로 영단어를 강의하면서 문법포인트와 어원을 알려준다.

Month의 유래와 우리말과 다른 발음하는 법도 콕 집어서 배울 수 있다.

Weekend를 예로 들면 주말의 의미인데 week+ end이며 주중이라면 week+days로 교재엔 없는 단어들과 같이 쓰는 전치와 문법들을 함께 배울 수 있다. 빈출에 따른 중요표시도 인강엔 있지만 책엔 없다. 학년별 필수어휘는 별로 표시를 해서 기억하도록 환기시킨다.

감상

이 책은 인강과 함께 들어야 활용도가 높아진다. 책으로만 학습하기엔 일부 연상법 중 억지로 이미지화한 단어들이 있으며 내용이 다소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습을 하면 어원, 빈출 표현들을 더 자세하게 배울 수 있다. 영단어 공부시간 외에 인강수업을 별도로 들어야해서 바쁜 아이들은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인강이 유용하고 매우 재미있어 학교 수업을 시시해할까 걱정이며 이런 인강에 익숙해져서 의존적으로 되어 인강 쇼핑으로 이어질까 우려스럽기도하다. 인강 후 어휘를 내 것으로 하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 맛보기 인강을 듣고 무료 인강을 위해선 회원가입이 필수다.

아이가 영어독서를 좋아한다면 굳이 이렇게 단어공부와 인강까지 필요 없다고 생각하지만 우리 아이처럼 영어독서도 안하고 단어 공부도 안하며 학교수업만 하고 오는 아이들은 인강을 통해 단어 하나의 여러 쓰임과 표현들을 새롭게 알아갈 수 있다. 아이와 함께 공부해서 내 어휘실력을 늘려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