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달콤한 상자/작은 집이 좋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작은 집이 좋아 - 인테리어 디자이너 신경옥이 고친 10~20평대 집을 엿보다 좋아 시리즈
신경옥 지음 / 포북(for book)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건축이나 토목공학을 전공한 사람이 아닌,평범한 주부의 책이라는 점이 무척 특별했다. 처음엔 조금 얕잡아보게 되는 점도 역시 저자가 그 계통의 공부를 한 사람이 아니라는 점때문이었다. 

하지만 책장을 넘기면서 마음이 변하기 시작했다. 저자의 말처럼 자신을 과대포장하거나 높이 띄우지 않아도 현실의 작은 공간을 사랑하는 마음과 성실함이 생활을 훨씬 아름답고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마법을 부렸기 때문이었다. 

단순히 목돈을 들여 1달 여 간의 인테리어공사를 수도 없이 벌이는 현실과 달리 저자가 생각하는 집이라는 개념은 매일매일 가족들이 살아가는 공간인 동시에 그 공간이 객관적으로 작더라도 그 곳을 사용하고 가꾸는 사람에 따라 얼마든지 새롭게 넓게 확장이 될 수 있다는 것이었다. 

패러다임의 전환이라고 할까! 

새로운 것, 아름다운 것, 그리고 특별한 것은 모두 돈이 있어야만 가능하다고 쉽게 생각했는데 저자가 지난 세월동안 바꿔오고 손을 댄 공간들은 전혀 그렇지가 않았다. 생각을 하는 사람, 그리고 생활을 바꾸려하는 사람에 의해서 어둡고 꾀죄죄한 거실과 문짝들은 하나 둘씩 밝고 화사하게, 그리고 전혀 새로운 공간을 나누는 벽으로서의 역할까지 할 수 있다니 정말 대단한 발전이었다! 

  

이렇게 재능있는 주부를 세상에 좀 더 일찍 알려주었으면 얼마나 더 많은 사람들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을까! 라는 아쉬움과 함께 책 속에 자세하게 before -after의 사진이 대조적으로 큼직하게 잘 나와있어 아주 즐거운 마음으로 비교해가며 볼 수 있었다.  

집은 현실이다. 그러나 그 현실 속에 이상을 담을 수 있는 사람은 바로 그 안에 살고 있는 나 자신이다. 이 책을 통해 배운 귀한 깨달음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