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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서 떠나보겠습니다 - 나 홀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
벤 그라운드워터 지음, 윤영 옮김 / 황금시간 / 2019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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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난다는 것은 설레임과 두려움을 동반하는 행위입니다. 그럼에도 떠나는 것은 자신에게 오게 될 어떤것이 더 크기 때문이 아닐까요? 글쓴이는 무엇을 얻었을까요? 책 내용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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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렉트릭 스테이트
시몬 스톨렌하그 지음, 이유진 옮김 / 황금가지 / 2019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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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의 첫장을 편다.

누가봐도 매혹적인 그림이 펼쳐진다. 

너무나도 잘 그린 그림이다. 가히 아트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그림만으로도 숨이 멈출것 같은 강렬한 인상을 주는 책의 제목은 '일렉트릭 스테이트'이다. 

보통 힌트는 제목에서 얻곤 했지만 읽다보면 이 책은 딱히 그런 느낌이 오지 않는다.

작가는 왜 이러한 제목을 붙였을까?

 

아마도 독자들은 첫페이지부터 황폐한 지구의 모습을 상상하게 될것이다.

폐허가 된 지구를 걷는 두사람. 왜 걷는지는 모른다.

언제, 왜, 어떤 이유로 지구가 폐허가 되었는지도 알수가 없다.

흔히 나오는 전 인류가 사망했고 둘만 살아남았다는 이야기인가? 

 

몇페이지를 더 넘겨보면 위에 열거된 의문들이 단번에 풀리지는 않으면서도 확실하게 알수는 없도록 이야기는 흘러간다.

지구에 다른 사람들도 살아있고, 여전히 돈이 통용이 되고 있으며, 숨을 못쉬거나 물을 못 마실 정도로 지구가 오염된것 같지도 않다. 쉽게 말하면 작가는 중간중간 힌트를 주듯 조금씩 설명 혹은 묘사를 해준다.마치 약올리듯이 말이다.

 

그나마 주인공들의 대사와 회상, 그림 등으로 추론해본 결과 몇가지 사실을 알아낼수 있었다.

주인공은 여자이며, 시대는 놀랍게도 1997년이다.

같이 길을 여행하는 로봇은 알고보니 동생이다.

뉴로캐스트라는 새로운 발명품은 지구의 모든 인류를 미치게(?) 만들었고 서서히 인간을 파괴해버렸다.

그리고 이유는 알수는 없지만 계속 어딘가로 여행을 하고 결국에는 바다에 도착한다.

또 한가지, 드론이 뉴로캐스트라는 기기를 사람들에게 씌워서 파탄으로 모는 것은 TV앞에 노예처럼 매몰되는 인간을 상징하는것이라고 짐작할수 있다

 

이야기는 주인공의 현재와 과거의 회상, 그리고 누군지 알수없는 독백형식의 설명이 교차되어 전개되어 간다. 매 페이지 마다 매혹적인 일러스트레이트로 상상력을 자극하며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사실 다 읽고 난후 혹시 이것이 1권이며 2권이 나온다는 것인가하고 다시 책표지를 보았는데 아무런 표시가 되어있지 않다. 그정도로 이야기는 갑작스레 종결이 되니 조금 의아한 생각도 들긴한다. 영화화가 된다니 각색이야 되겠지만 이야기의 맥이 끊긴거 같아 조금 아쉽다. 

 

 

- 신기한 점 : 작가는 스웨덴 사람인데 책의 배경은 미국이다. 또한 그림체는 일본애니메이션을 보는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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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휴의 마지막날은 책과 함께 온전히 내시간을 갖고 싶었다. 어디를 갈까 살짝 고민하다가 오게된 동네서점 `미스터 버티고`가 오늘의 장소.
가지고 온 책을 읽다가 둘러본 서점에 운명처럼 (?) 눈에 들어온 하루키의 신작. (나는 늘 어떠한 책이든 인연을 강조하는 버릇이 있다..오해마시길)

대충 읽어보니 베트남에 들러서 라오스를 가려고 했을때 그곳의 주민이 `도대체 라오스에 뭐가 있는데요?`라고 물어본것이 그대로 책 제목이 되었단다.

작가는 말한다. 그곳에 가지 않으면 몰랐을 여러가지의 일들과 풍경과 사람이 있다고..
다른 여행책을 봐도 늘상 하는 말이라 별 감흥은 없지만 그곳을 바라보는 하루키의 시각이 궁금해 두말없이 구매하게 되었다.

하루키의 책은 늘 읽을때마다 기분이 좋다.
그리고 난 주문한다.
`하루키씨...많이 많이 다니시고 글좀 많이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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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레미 다이아몬드의 나와 세계`

인류에게 주어진 시간이 50년이라는데 어떤 뜻일까 대충 훑어보니 기후문제, 국가간의 불평등 (국가내의 불평등), 환경자원의 관리문제에 관해 언급합니다. 그리고 그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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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세계대전의 총 사망자수는 추정컨데 약 4700만명이라고 합니다. 그중 소련에서는 약 2900만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우리는 2차 세계대전하면 유태인 학살을 대표적인 홀로코스트로 인식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책을 보게 되면 생각이 달라집니다.
저자인 스베틀라나 알렉시예비치는 전쟁의 영웅들에 대해서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들을 무시해서가 아니라 영웅주의적인 스토리는 전쟁의 완전한 모습이 아니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전쟁이 철저히 남성위주의 기록이라는점을 비판합니다. 그래서 오랜시간 공을 들여 우리가 알지 못했던 전쟁상황에서 여성들의 이야기를 취재합니다.
그 이야기들은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습니다.
쏟아지는 폭탄속에서 비명이나 울음을 터뜨리지 않고 용감하게 적들과 싸웁니다. 때론 남자보다 더 강하고 용감합니다.
이웃집 소녀였고 애기엄마였고 누군가의 부인이었을 그녀들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이 가득 넘칩니다.
전쟁은 단지 영토확장이나 적을 죽이고 승리를 따내는데만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이야기를 남깁니다.
하고싶어도 못했던 이야기들, 듣고싶었던 이야기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책은 노벨문학상 수상작이라는 타이틀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읽을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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