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의 살인
엔도 가타루 지음, 전선영 옮김 / 반타 / 2025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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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사카에서 활동하는 3인조 지하 아이돌 그룹 ‘베이비★스타 라이트’-



원년멤버 7명 중 코로나 위기로 인해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루나 한 명만 남은 상태에서 델마와 이즈미가 합류하며 세명으로 간신히 명맥을 이어가는 아이돌이다.



왜 이 일을 하는지에 대한 뚜렷한 목표 없이 소속사 사장인 하우라 밑에서 불만을 들으며 활동하던 그녀들, 센터자리마저 뺏긴 델마와 새로운 센터 이즈미 간의 사이도 좋지 못한 가운데 소속사 사무실에서 사장이 시체로 발견된다.



악덕한 사장이 요구하는 대로 일을 얻기 위해 접대에 나서던 루이와 델마가 현장에 도착했을 때 이즈미와의 사연을 듣게 되고 이들 셋은 사고 처리를 완전범죄로 만들기 위해 시체를 묻게 되는데 이들은 끝까지 자신들이 행한 일을 감출 수 있을까?



도쿄에 가서 무대에 서보는 것이 꿈인 그녀들의 원대한 꿈은 한낱 지방의 작은 도시에서 출발해 점차 라이브로 생명을 이어가지만 그들이 겪은 일련의 사태는 사장의 행방을 찾는 매니저의 흥신소 의뢰, 악화된 기후날씨까지 겹치면서 점차 그들의 숨통을 조여 오는 과정들이 빠른 전개로 이어진다.







겉으로는 연예인이란 이름 하에 작은 기획사 소속의 아이돌이 겪는 수면 밑의 생활상, 이 사건을 계기로 뚜렷한 목표를 갖게 되면서 각자의 이야기를 통해 서로가 응원하고 굳은 다짐을 하기까지의 여정은 영화 '델마와 루이스'를 떠올려보게 되기도 하지만 뭣보다 취약한 여자 아이돌들을 상대로 자신들의 목표를 위해 이용하려는 힘 있는 남성들 모습은 용서할 수 없는 그 자체로 등장한다.



한 인간을 진심을 사랑했던 마음마저 이용하려 했던 사람들, 진정으로 자신들이 여기까지 오면서 무엇을 원하고 있었는가를 깨닫는 과정은 하드보일드의 성격을 띠면서 여성들의 연대감까지 함께 그려 보인다.




한 편의 무비영상을 보는 듯한 전개방식은 '최애'란 타이틀을 지키면서 노력하는 아이돌들의 열정, 그리고 이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들은 실사판 아이돌들을 보듯 느껴지면서 끝까지 이들을 응원할 수밖에 없는 구성요소들이 공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소설이다.








 ***** 출판사 도서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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