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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로 읽는 그리스 신화
김원익 지음 / 세창출판사(세창미디어) / 2024년 10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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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책 '그리스 로마 신화'에 이어 이번엔 브랜드를 통해 그리스 로마 신화를 들여다본다.
서양의 가장 기본적인 바탕으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해서는 말할 것도 없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어딘가 익숙하면서도 낯선 이름으로 다가오는 것들이 있는데, 알고 보면 브랜드 이름의 바탕이 그리스로마 신화에서 나왔음을 알게 된 순간 연관성으로 인해 고개가 끄덕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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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의 여신인 니케를 상징하는 모 운동화가 제일 먼저 떠올랐는데 이처럼 이름들의 어원에 관한 설명부터 신화 속 작품들인 일리아스, 변신이야기 속 여러 가지 버전 비교는 같은 그리스 로마 신화이야기라도 그 느낌이 달리 받아들여진다.
복잡하듯 이어진 신화 속 신들의 이야기나 신화에 관련된 내용들이 현대와 접목하면서 인간들의 마음속에 하나의 어떤 이미지를 그려보게 된다는 데서 이 책에서 보인 브랜드에 대한 영향력은 실상 복합적인 이미지 트레이닝처럼 다가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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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가 지닌 힘의 영향력과 파급 효과는 일례로 어느 연예인이 착용하거나 홍보 대사로 부각함으로써 일반 대중들의 상품 가치에 대한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점과 막연히 신화 속에서만 등장하는 이름들이 아닌 실제 우리 삶에 풍부한 이야기를 보탬으로써 다시 한번 그리스 로마 시대로 여행하게 만든 책 내용이 재밌게 구성됐다.
실제 그리스 로마 여행을 통해 저자가 담고 있는, 신화에만 머무는 것이 아닌 브랜드란 이름으로 재탄생한 사례들을 볼 수 있는 세상, 신화 속의 신들의 이름이 이제는 더욱 가깝게 여겨진다.
700 페이지가 넘는 벽돌책임에도 불구하고 순서와 상관없이 읽어도 좋고 관심을 두고 있는 부분부터 읽어도 부담감이 없는 편집과 그림들, 여기에 주변에 신들과 관련된 브랜드를 찾아보게 되는 책이라 온 가족이 함께 읽어보길 추천한다.
***** 출판사 도서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