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골드 마음 사진관
윤정은 지음, 송지혜 북디자이너 / 북로망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에 이은 두 번째 이야기 [메리골드 마음 사진관]-



책을 집어든 순간 표지 컬러감에서 나오는 보랏빛이 마치 라벤더 향기가 풍겨 나올 듯하다.








힐링 소설을 표방하는 작품들이 대세를 이루고 지친 마음에 위안과 따스함을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에 충실하다면 이 작품은 이런 뜻을 충분히 표방하는 작품이란 생각이 든다.




한국 소설 역사의 한 획을 그었다는, 한국소설 최초로  선택이 깐깐하다고 알려진 펭귄랜덤 하우스에 최고가로 수출되었단 소식은 작품에 대한 진가를 높게 평가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배경이 되는 곳인 메리골드에 있는 마음 사진관은 그냥 사진만 찍어주는 곳이 아니다.




이곳에 어린 시절의 상처가 마음속에 남아있는 영미와 봉수, 그리고 그들의 딸 윤미를 비롯해 엄마가 전해주는 사랑의 눈길을 제대로 받아보지 못한 수현, 범준과 상미의 이야기들까지 사진관을 찾는 이들이 갖고 있는 결핍을 마음 사진관은 행복이란 무엇인가를 전해주는 장소로 그 역할을 충실히 한다.








읽으면서 마음의 상처를 보듬어주고 그 상처에 대한 얼룩이 남지 않게 빼주는 곳, 필히 행복이란 것이 잠재되어 있는 곳이므로 현실에서도 이런 사진관이 있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독성이 좋고 무엇보다 진짜 행복이란 무엇일까를 물 흐르듯 부드러운 내용으로 독자들에게 다가설 수 있게 그린 글이 좋았다.




자신의 상황과 비슷한 부분이 있다면 위로를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소설, 진한 여운을 충분히 느끼며 읽을 수 있는 작품이다.








*****출판사 도서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