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앙의 책
오다 마사쿠니 지음, 최고은 옮김 / 검은숲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천사에 이토 준지의 글이 있어 호기심 반, 궁금증 반으로 읽기 시작했다.


추리 스릴러 장르 중에서 호러 공포에 대한 기대감을 만족시켜 줄 작가들 중 포함된 저자의 글은 7편의 단편집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이하게도 소재가 신체다.



일테면 입, 귀, 눈, 코, 머리카락...



첫 편인 [식서]의 주된 소재인 책을 먹는 행위를 통해 환상 호러의 문을 열면서 시작되고 이어서 진행되는 각 파트 편들 모두 상상의 벽을 허물며 기이한 장면 속으로 들어가게 만든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미미모구리] 편인데, 귀를 소재로 택한 내용이다.



만화로도 만날 수 있는 이 작품은 타인의 귀속으로 들어가 그 사람이 되고 그 사람의 귀에서 나온 후에는 다른 사람의 귀에 들어가는, 그러면서 점차 내가 그가 되고 그가 내가 된다는 것을 느끼는 혼동과 기이함의 연장선이 점차 나도 모르게 그 장면을 연속으로 재생하듯 되풀이하며 상상을 넘어 실체를 마주하는 것처럼 느껴졌다.



전체적으로 솔직히 이런 류의 마니아가 아니라면 조금은 황당한 설정구도와 그 이야기에 대한 설득력이 조금은 당황스럽게 다가올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호로 공포물에 대한 거부감은 없는 편이지만 이 작품 속에서 그려진 내용들은 소름이 끼치는 부분도 들어있고 다시 펼쳐보고 싶다는 생각은 그다지 들지 않았을 만큼 후폭풍이 조금 세게 다가왔다.




그러나 독창적인 이야기꾼으로서 새로운 호러물을 접해본다는 기분으로 읽는다면 분명 만족하며 읽을 수 있는 독창적인 진행들이 인상 깊은 작품이란 생각이 든다.




'링'이나 '주온'과는 또 다른 호러 공포물을 만나보고 싶다면 이 작품을 읽어보는 것도 괜찮을 듯싶다.






*****출판사 도서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