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경제학
토스.박민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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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는 것에 관한 미식가들의 향연이 꾸준히 방송되거나 동영상을 통해서 인기몰이 중이다.




살아가면서 필수적으로 먹는다는 행위에는 기본적인 것 외에 음식에 미를 추구하거나 여기에 영양은 물론 위 책에서 제시한 것처럼 경제개념까지 이어지는 흐름들을 통해  요즘 트렌드를 알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7가지 이야기를 다룬 내용들을 따라가다 보면 제목처럼 미식에서 시작해 그 연관된 부분들이 장소와 코스요리, 항상 즐길 수 있는 음료에 대한 나름대로의 트렌드화와 재료의 종류에 따른 고객을 끌어들이는 고민들을 엿볼 수 있다.





처음 시작인 와인에 대한 내용은 와인의 종류가 많은 것은 알고 있었지만 내추럴 와인에 관한 내용은 신선하게 다가왔다.




실제 저자가 셰프라서 그런지 한 가지 주제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담들은 몰랐던 부분을 알게 돼서 즐겁기도 했고 호기심이 들어 한번쯤은 힙하다고 한 장소까지 가보고 싶단 생각이 들게 한다.




와인 하면 빠질 수 없는 음식이 바로 치즈인데 서양에서 먹는 치즈 종류가 상당히 많다는 것을 방송에서 본 기억이 이 책에서 마주하니 한 가지 음식에 관련된 줄줄이 사탕처럼 관련된 음식의 이야기가 결국엔 경제의 이야기까지 곁들여져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이외에도 커피나 매장의 오마카세 테이블에 대한 구조 이야기들은 흥미와 함께  고객에 대한 니즈와 한정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라 개인마다 선호하는 주요 관점에 따라 재밌게 읽을 수가 있을 것 같다.




누적 조회수 50만 유튜브 회제의 콘텐츠 [미식경제학]을 책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저자의 말처럼 선택과  다양성에 대해 알아가는 즐거움이 큰 책이다.








*****출판사 도서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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