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살이도 신의 레벨 혼자살이
가마타미와 지음, 스즈키 나쓰코 옮김 / 비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살이 프로의 영역을 넘어 이제는 신의 레벨에 이르는 이야기!




보통 자취생활을 오래 하다 보면 나만의 생활철칙이라든지 노하우들이 나름대로 생기기 마련인데 저자의 통통 튀는 도전기를 담은 이야기들이 공감을 산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는  ~도전하기를 다룬 부분들은 누구에게는 별것 아닌 일들도 막상 자신의 취향이나 성격으로 인한 소심성과 조심성 때문에 도전하기가 쉽지 않은 부분들을 들려준다.







타인과의 소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것들도 성향이 반대라면 나에게 맞는 것은 무엇인지를 나름대로 조사하면서 천천히 다가가는 진행을 보인 내용들은 그  과정 자체의 모습들이 귀엽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혼자 여행하기를 통해 자신이 살고 있는 곳에서 벗어나 취향에 맞는 고장을 탐험하고 그 이후 서서히 반경을 넓혀가는 과정, 작은 곳이지만 자신이 보고 느끼고자 하는 부분들을 다룬 부분에서는 때론 주위 사람들과 어울려 가는 여행도 좋지만 혼자만의 여행도전기가 솔직하게 그려진다.




술에 약한 저자가 특히 맥주에 도전하는 모습에선 엉뚱한 면과 소심한 행동들이 자연스러우면서도 혼자만이 누릴 수 있는 혼술의 서막이 이제 시작됐음을 알리는 과정,  요리에 도전하는 모습을 통해 때론 성공과 실패담을 담은 내용들이 웃음을 짓게 한다.








혼자 살기 시작하면서도 보금자리 선택에 대한 노하우 방출은 그 나름대로 시간과 여건, 나가 무엇을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한 나름대로의 경험담을 풀어놓은 부분들은 일본이라는 공간이지만 이 책을 읽는 독자들 중 혼자 사는 분들에겐 일말의 공통된 느낌들을 많이 받을 것 같단 생각이 든다.






다양한 주제들을 통해 혼자 살기 대방출에 대한 신의 레벨까지 오른 저자의 좌충우돌 경험담, 잠깐이라도 힐링이 되어줄 작품이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