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 : 야 1
묘니 지음, 이기용 옮김 / 메타노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 드라마나 영화에 등장하는 무협 장면들은 현란한 움직임 때문에  평소   좀 어지럽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바, 이런 편견을 깨며   나도 모르게 푹 빠져버린 것이  바로  '장야'다.




하물며 무협의 맛은 이렇다 하는 것을 느껴보면서 드라마 속으로 빠져들어 보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책으로 출간한 소식을 접하니 안 읽을 수가 없지.



중국 웹소설계에선 이미 알려진 명성만큼 국내 독자들도 드라마를 접해봤다면 요즘 트렌드에 맞는 내용에 부합된 내용 속으로 빠져들 수밖에 없는 모든 요소들을 고루 갖춘 작품이다.



배경 자체기 밝은 것보다는 어둠이 익숙하게 다가오는 빛과 어둠이 순환하면서 이뤄지는 호천의 세계 속에서 가문이 몰락하고 간신히 살아남은 남자 주인공 넝결은 자신의 가문을 이렇게 만든 자에게  복수를 하고자 당국 도성을 벗어나 가던 중 길가의 여자 아이를 구해주고 '상상'이란 이름을 붙여준다.



이후 시녀로 삼아 함께 어렵사리 위험을 헤치고 위성의 군졸이 된 넝결, 과연 그의 복수는 이뤄질 수 있을까?



판타지 무협답게 배경도 그렇지만 두 주인공의 케미가 콩닥콩닥 이뤄지는 것도 재미를 더하며 읽는  내용은  무협이 지닌 무기와 몸이 하나가 되어 적과 싸우는 장면도 멋지고  자칫 이런 무협만으로 그치는데 지루해할 수도 있는 독자들에게 스톨리텔링의 맛깔스러운 진행이 연신 드라마와 비교해 가며 읽는 즐거움을 준다.








특히 남자 주인공의 성장사가 함께 들어있어 완결로 출간되지 않았다는 점이 못내 아쉬움을 남기지만 결말에 대한 예상을 나름대로 추측해 가며 읽는 것도 다음을 기약하는 즐거움이 아닐까 싶다.




장르소설답게 웹소설만이 지닌 빠른 전개와 속도감 있는 장면전환, 여기에 비록 허구의 세상이지만 넓고 넓은 세상의 한 곳을 배경으로 다뤘다는 점에는 그 너머의 인간들의 집요한 세계를 엿볼 수 있어 나름대로 좋았던 작품이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