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인 1
제인도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미스터리 화제작으로 독자들의 요청으로 출간된 신작을 만나본다.



자동차 관련 잡지 기자인 유찬은 평소 알고 지내던   대리 운전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선배의 부탁으로 슈퍼카 대리운전을 하게 된다.




자동차 기자인 만큼 차에 대한 궁금증과 직접 운전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 현장에 가는데 슈퍼카의 주인은 다름 아닌 초등 동창생인 정이준이다.




어린 시절의 기억이 희미한 가운데 그의 집에서 술을 하고 깨어보니 이준은 죽은 채였고 마침 집에 나타난 윤조라는 애인과 다른 동창인 도원은 그를 살인범으로 단정, 유치장에 갇히는 신세가 된다.




유치장에서 준혁이란 사람의 위로를 받고 기소유예로 풀려났지만 정작 자신은 백수의 신세, 2년이 흐른 후 선배인 성재의 도움으로 IT기업 위너의 이한경 사장의 기사로 취직하게 되고 2인 1조가 되어 박영태 실장과 함께 회장을 모시게 된다.




하지만 기존의 운전기사들이 시고사로 죽었단 사실과 박실장이 갑자기 행방을 감추는 일이 벌어지고 사장마저 갑작스럽게 죽게 된 현장을 목격하게 되자 예전에 자신을 옭아매던 과거가 떠오르면서 다시금 공포에 쌓이게 되는데, 과연 이 기업에서 벌어진 일들은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









돈 없고 뒷 배경 없는 인생, 성실마저 없다면 이 험난한 세상을 살아가기도 힘든 일이란 것, 만일 대리운전을 나서지 않았더라면, 동창생 정이준을 만나지 않았거나 술을 마시지 않았더라면 이렇게 롤러코스터 타듯 이어지진 않았을 유찬의 인생을 긴장감과 함께 하나의 의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듯 연이어 이어진다.




윤조라는 여인과의 인연도 그렇고 준혁의 관심을 받으며 자신의 앞날에 희망을 걸었던 유찬이 기사들의 의문사와 보이지 않는 특권층들만의 세계에서 벌어지는 약물중독 사건들과 엮이면서 사건의 한복판에 거대한 힘에 그저 하나의 물품대용처럼 대리인으로서 사용되었단 사실을 알아가는 진실의 공방이 분노를 느끼게 한다.




돈과 권력이면 모든 것을 다 이룰 수 있다는 세상의 잣대에 놀아나는 인생, 단지 그 현장에 있었단 것만으로 이용물에 지나지 않던 대리인이란 처지는 유찬이 차후 어떻게 이 난관을 헤쳐 나아갈지에 대한 궁금증과 사건의 진정한 배후는 누구인지에 대해 등장인물들 모두 의심하게 만드는 정황들이 장르소설답게 절묘하게 잘 그려진다. 




혹시 이 사람도? 란 의문을 남기면서 읽는 과정 속에 역시... 




믿을 수 있는 상대는 진정 없는 것인가에 대한 현대의 물질만능주의 세태를 드러냄과 동시에 이 모든 사건의 중앙에 서 있는 유찬이가 보인 결심은 대리인은 대리인이되 새로운 대리인으로서의 각오를 드러내 보인 부분은  그나마 위안을 주는 작품이다.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