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어둠
렌조 미키히코 저자, 양윤옥 역자 / 모모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간된 후 꾸준히 복간 요청에 다시 출간된 이색적인 작품집, 전작인 '백광'에 이은 저자의 단편들을 모아서 나온 작품집인 만큼 각 이야기들의 내용 또한 특별하다.



총 9편의 이야기들이 지닌 이야기의 힘은 환상처럼 여길 수 있는 장치, 각 등장인물마다 의심을 하게 만드는 정황이나 사건 해결에 있어서 전혀 뜻밖의 인물들이 진범이었단 사실들은 추리 스릴러가 주는 흥미를 즐기게 한다.



첫 번째 이야기부터 빠져들게 한 '두 개의 얼굴'은 치밀하게 짜인 배경과 시간적인 흐름들을 고려해 진범이 누구일까에 대한 생각을 거듭하며 읽게 만든 작품이다.



각 파트마다 이렇듯 다른 색깔의 추리란 것은 바로 이런 것이다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저자가 그린 이야기들은 어떤 부분에선 안타깝기도 하고 다른 부분에선 이해를 할 수 없는 부분도 들어있으며 현장에서 발견된 물건들 또한 립스틱부터 비취반지, 넥타이 핀, 포도송이 귀걸이, 나비에 이르기까지 그냥 읽으면서 넘길 수 없는 현장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읽게 하는 힘을 지닌 소설들이다.




전 작품인 '백광'에서의 충격적인 흐름을 알고 있는 독자라면 저자의 이번 작품 또한 다른 매력에 빠지면서 읽게 될 것 같다.








알만큼 안다고 믿었던 추리의 정형패턴의 형식을 깨면서 다룬 이야기들은 출간연도를 생각하면 지금 읽어도 괴리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욕망에 무너진 사랑, 모호하고 기괴한 이해할 수 없는 상황설정들, 그런데 그것들이 마지막 관문을 통과할 때 밝혀지는 진행은 저자의 계획 아래 스릴의 해법처럼 다가오기에 짧은 단편임에도 장편처럼 여운을 남긴다.



문장마다 감추어진 진실에 가까이 다가서는 부분에서 마주치는 심리들의 어긋남들....(백광의 여파가 크게 다가오긴 했지만...)




예전 광고에서 좋은데, 정말 좋은데 딱히 어떻게 좋다는 말로 해야 할지 난감하다는 식의 대사를 떠올리게 한 작품집-



표지에서 떠올릴 수 있는 강렬함이 내재된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고 싶다면 이 작품을 읽어보면서 진범을 맞추는 재미를 느껴봐도 좋을 것 같다.










 현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반전에 놀라지 않았다면 100% 환불해 주는 환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서의 내용이 궁금하다면 읽어보고 꼭 참여해 보세요!





*****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