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가드너 4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레이지 가드너로서 식물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그린 저자의 마지막 시리즈다.



코로나로 인해 실내에서 취미로 키운다는 분들이 많은 식물에 대한 남다른 에피소드들을 통해 독자들, 특힌 식린이들에게 많은 경험담을 들려준 저자의 글은 여전히 밝고 명랑하다.



무엇이든 애정을 쏟게 되면 거기에 온 신경을 집중하게 되는 현상은 비단 식물에만 통하는 것은 아니지만 저자의 식물 사랑은 물 주기부터 온실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시도, 레몬 발아처럼 씨앗을 이용해 키우는 과정들은 집에서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식물을 키우면서 초록에 대한 무한한 애정이 넘쳐 개인 방에 아예 초록 무장으로 한 것이나 자연환경에 대한 관심을 두게 되고 제로 웨이스트 실천과 식물을 잘 자라게 해주는 어항 물 이용은 좋은 팁이란 생각이 든다.




특히 튤립에 대한 이야기는 고전 '검은 튤립'과 영화도 생각나는 장면으로 바라볼수록 예쁘단 생각이 들었다.





또한 공원에서 마주치는 관리 차원의 식물들의 변화나 식물을 키움으로써 자신이 겪은 변화에 대한 일상의 모습들은 실생활에서 경험한 바탕이기에 공감된 부분들이 많았다.







 관심이 지나치면 상대도 부담감을 가질 수 있다는 생각을 저자는 식물을 키우면서 더욱 느낀다.



식물에 대해 지나친 관심을 두지 말 것과 식물을 적당한 거리에서 바라보는 기쁨이 주는 감정들을 드러낸 글들은 크레이지 가드너로서의 식물 사랑을 많이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좌충우돌 경험을 통해 식물을 전문가 이상으로 키우기까지 경험담을 들려준 저자의 크레이지 가드너 시리즈-




식물을 키우는 분들에겐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