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여신
임지은 지음, 오천사 그림, 김은하 원작 / 북폴리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5000만 뷰로 화제성 갑의 웹드라마인 '복수 여신'이 책으로 출간된 작품이다.



두 편의 미공개 번외 편을 수록한 이번 출간 작은 기존의 클리셰를 표방한 내용들이 익숙하게 다가오는가 싶은 순간 다른 의도의 방향으로 이어진 내용들을 선보여 다른 느낌을 들게 한다.



단짝 친구 사이인 민선과 태희는 돼지 1. 2란 별칭으로 친구들에게 불릴 만큼 뚱뚱하다는 것으로 괴롭힘을 당한다.



어느 날 민선에게 학생회장이자 퇴폐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호태가  다가와 일진들로부터 구해주고 전화번호를 물어보면서 선물까지 주고 사귀자고 말한다.



이런 일이 정말 나에게 일어난 실화냐?



민선에겐 꿈같은 현실로 다가온 이 일들은 알고 보니 호태와 일진 일당들이 꾸민 연극이란 사실과 민선이 호감을 가졌던 상대방으로부터 배신당했을 때의 절망감 그 자체를 구경하기 위해 벌인 일이란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은 민선은 더더군다나 이 일에 믿었던 태희가 있었단 사실에 큰 실망감을 갖게 된다.




이후 독한 결심으로 살을 빼고 전혀 다른 사람이 되어 그들에게 복수하고자 한 민선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학원물 로맨스 이야기라 그런지 그들 세계를 다룬 내용들이 톡톡 튄다.



유튜브 채널 '치즈 필름'에서 만든 웹드라마로 인기가 있단  사실만 보더라도 해당 연령에 속하는 학생들도 즐겨볼 소재로  더군다나 친구들의 우정과 배신, 상대의 마음은 배려란 마음 없이 오로지 즐기기 위해서 마음에 상처를 주는 사이코패스 행동들이 복수란 이름으로 실행에 옮기려는 여주인공의 행보와 함께 상반된 이야기 흐름들로 인기를 끌만한 소재란 생각이 들게 한다.



웹드라마에 대해 친숙하지 않은 편이라 이번에 책을 통해 읽게 된 이 작품의 전개가 일반 작품들보다도 전개가 빠르게 다가온 점과 상황에 따라 캐릭터들의 통통 튀는 모습들이 신선하게 다가왔다.



특히 작품 속 일러스트들의 소녀 감성이 물씬 풍기는 그림들이 들어있어 읽는 즐거움을 느껴 볼 수 있다.





 


예상치 못했던 변수를 통해 복수 여신의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매력 있는 이야기라 번외 편까지 함께하는  반전의 반전을 재밌게 느껴볼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 도서 협찬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